부산장애인재활협회, 2023 장애가정아동 성장 멘토링 발대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광역시장애인재활지원센터는 우체국공익재단과 한국장애인재활협회가 함께하는 '2023 장애가정아동 성장-mentoring' 발대식을 4월 7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행사를 주관한 부산광역시장애인재활지원센터 조덕자 회장은 "2023 장애가정아동 성장-mentoring 사업은 우리 사회의 완전한 통합에 대한 긍정의 메시지를 줄 것이며,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광역시장애인재활지원센터는 우체국공익재단과 한국장애인재활협회가 함께하는 ‘2023 장애가정아동 성장-mentoring’ 발대식을 4월 7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우체국공익재단은 공익사업의 전문성과 효율성, 지속가능성 증대를 위해 우정사업본부가 설립한 재단법인으로 우체국예금과 우체국보험의 재원을 활용해 아동·노인·장애인 등 6만여 명에게 매년 70억원 규모의 공익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로 18회를 맞이하는 ‘장애가정아동 성장-mentoring’은 2006년 시작해 부모님의 장애 및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 가정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1:1 멘토링과 지역사회의 지원을 연계해 밝고 건강하며 당당한 청소년으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2023 장애가정아동 성장-mentoring’ 발대식에는 멘티, 멘토 보호자 등 50여명이 참석했으며 현판 전달식, 멘토링 안내, 서약서와 업무협약서 체결 등을 통해 사업의 시작을 알리고 참여자의 결속력을 다졌다.
‘2023 장애가정아동 성장-mentoring’은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해 11월까지 멘티, 멘토 15커플을 대상으로 개별화된 통합 사례 및 문화활동 등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를 주관한 부산광역시장애인재활지원센터 조덕자 회장은 “2023 장애가정아동 성장-mentoring 사업은 우리 사회의 완전한 통합에 대한 긍정의 메시지를 줄 것이며,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3년 부산 장애가정 청(소)년 사업과 관련된 프로그램, 서비스 대상, 기간, 교육 장소 등 세부내용은 부산장애인재활협회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광역시장애인재활협회 소개
부산장애인재활협회는 지역사회 장애인의 재활과 사회 통합을 위해 장애인과 가족을 대상으로 정보 격차 해소 지원 및 인권·교육, 생활 문화 지원을 한다. 주요 부서로는 협회, 지원센터, 직업재활, 주간활동, 이동목욕팀으로 구성되며 주요 사업으로는 정보화교육, 멘토링 및 청(소)년 사례관리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부산광역시장애인재활협회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물산, 4000억원 규모 데이터센터 수주 - 뉴스와이어
- 에어포텔, 여행 혁신으로 푸켓 여행에 즐거움 더해 - 뉴스와이어
- 아하 커뮤니티, 토론 기능으로 트럼프 당선 57:43으로 예측… 여론조사보다 정확 - 뉴스와이어
- 안과 전용 브랜드 ‘오큐케어 크림 플러스’ 출시 - 뉴스와이어
- 정신건강 돌봄 힐링 콘텐츠 ‘마인드시티’ 앱 리뉴얼 출시 - 뉴스와이어
- 키즐링,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디딤돌 3차 선정… AI 기반 어린이 재능 발굴 나선다 - 뉴스와이어
- 두산에너빌리티, 발전용 가스터빈 서비스 사업 3대 핵심 역량 국산화 - 뉴스와이어
- 투미 컬렉션으로 함께 모이는 홀리데이 연말연시의 기쁨 나눠요 - 뉴스와이어
- 현대자동차, 울산시와 수소 생태계 조성 협력 - 뉴스와이어
- 해피바스, 퍼퓸부티크 라인 출시 - 뉴스와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