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 수출의 교두보···'베트남 K의료기기 전시회' 호치민서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 대표 의료 단체인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와 최대 전시컨벤션센터인 킨텍스는 오는 6월 15~17일 '베트남 K의료기기 전시회(K-Med Expo Vietnam 2023)'를 베트남 호치민 전시컨벤션센터(SECC)에서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공동주최자인 킨텍스도 국내 대표 전시장으로서 이미 베트남을 비롯해 태국, 인도네시아, 대만 등에서 여러 해외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어 이번 박람회 개최로 베트남과 한국 양국의 의료기기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바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첨단 의료기기 전문 전시회
AI 기기부터 스마트 진단기기까지 최첨단 의료기기 한 자리에
대한민국 대표 의료 단체인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와 최대 전시컨벤션센터인 킨텍스는 오는 6월 15~17일 ‘베트남 K의료기기 전시회(K-Med Expo Vietnam 2023)’를 베트남 호치민 전시컨벤션센터(SECC)에서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 의료기기 업체 및 해외 업체 등 총 150여 개사, 200부스 규모로 개최된다. 전 세계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원격 의료기술과 AI, 웨어러블, 재활기기, 디지털 헬스케어 등을 비롯 내과, 안과, 치과, 피부과, 성형외과, 정형외과에서 다루는 의료기기까지 의료산업 전체를 아우르는 품목으로 베트남 의료기기분야 리딩전시회로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는 홈헬스케어 전문업체인 ‘세라젬’, 필러·한방침 분야의 ‘동방메디컬’, 치과기자재 분야의 ‘오스템 임플란트’, ‘제일메디칼 코퍼레이션’, 건강관리기기 분야의 ‘대양의료기’를 비롯해 올해 CES 2023에서 AI 소화기 내시경으로 혁신상을 수상한 ‘웨이센’ 등 한국 의료기기산업을 대표하는 기업들이 대거 참여한다.
이와 함께 주최 측은 전시회에 참가하는 기업체가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코트라 호치민 무역관과 협력해 베트남 주요 의료산업분야의 바이어들이 대규모 참여하는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이외에도 베트남 호치민 의료기기협회와 함께 한·베 의료기기산업 시장동향 및 유통구조, 인허가 관련 내용들을 소개하는 세미나, 컨퍼런스, 포토존 이벤트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특히 한국 최대 미용의학회로 약 8000여 명의 피부 및 성형외과 의사 회원을 보유하고 있고, 베트남을 비롯해 인도네시아, 태국 등 해외에서도 활발히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는 대한미용성형레이저의학회와 베트남 팜응옥탁(Pham Ngoc Thach) 의과대학이 함께 박람회 기간 중 ‘베트남 미용성형레이저 국제학술대회를 동시 개최한다. 주최 측은 학술대회 참가를 위해 베트남 병의원 관계자 1000여명이 전시회를 방문, 참가업체들의 비즈니스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행사 관계자는 “최근 정부 차원에서 한국·베트남 보건 분야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하며 의료분야에서의 협력은 더 강화될 것”이라며 “이번 행사를 베트남 의료기기 시장 진출 및 양국 비즈니스 교류를 위한 최적의 수출 플랫폼으로 육성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는 국내 의료기기 대표 단체로서 국내 의료기기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정책지원, 국제교류 및 협력을 다년간 추진해온 기관이다. 공동주최자인 킨텍스도 국내 대표 전시장으로서 이미 베트남을 비롯해 태국, 인도네시아, 대만 등에서 여러 해외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어 이번 박람회 개최로 베트남과 한국 양국의 의료기기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바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고양=이경환 기자 lkh@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 아기 어떻게 보내…” 음주운전에 사망 초등생 유족 오열
- “SNS가 섬 망쳐” 관광객에 입장료 물린다는 '신혼여행 성지'
- 길거리 걷다 바지 밑으로 '툭'…대변 흘리고 사라진 남성
- '에어팟 끼고 자면 안 된다'…네티즌 '공감 폭발' 이유는
- 찜질방서 홀딱 벗고 女수면실 간 남성…말리는 직원 폭행까지
- 자녀 8명 낳은 아내 목에 쇠사슬 묶어 감금…中, 남편에 징역 9년
- 마이클 조던 200억 저택에…경찰이 들이닥친 이유는?
- 美 ‘우크라 문건’ 대량 유출…“韓 포함 동맹국 감청도 들통“
- 찻길에 세워주고 승객에 욕설 버스기사…법원 '정직 징계 정당'
- “586세대는 꿀 빨았다?…MZ, 주6일제 해볼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