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태이론물리센터, 4월 13일 ‘APCTP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강연’ 2회차 운영

2023. 4. 10. 10: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재단법인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이하 APCTP, 소장 방윤규)이 4월 13일(목) 'APCTP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강연'의 2회차를 운영한다.

'APCTP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강연'은 APCTP에서 선정한 2022년 올해의 과학도서 10권[1]을 대상으로 도서의 저자·역자를 초빙해 진행하는 강연으로, 올 3월 1회차를 시작으로 12월까지 월 1회씩 총 10회 진행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재단법인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이하 APCTP, 소장 방윤규)이 4월 13일(목) ‘APCTP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강연’의 2회차를 운영한다.

‘APCTP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강연’은 APCTP에서 선정한 2022년 올해의 과학도서 10권[1]을 대상으로 도서의 저자·역자를 초빙해 진행하는 강연으로, 올 3월 1회차를 시작으로 12월까지 월 1회씩 총 10회 진행된다.

이번 2회차 강연은 4월 13일(목) 오후 7시에 제프 호킨스의 저서 ‘천 개의 뇌’를 대상으로 포항 체인지업그라운드 2층 미디어월[2]에서 이정원 페블러스(Pebblous) 부대표가 전문가로 나서 진행한다. 강연 후 저자와 청중들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세션도 마련됐으며, 참가자에게는 ‘천 개의 뇌’ 도서를 선물로 증정할 계획이다.

참가는 구글 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모집한다. 강연 일정과 내용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크로스로드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APCTP에 유선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방윤규 APCTP 소장은 “친숙하지만 생소한 뇌와 지능이라는 주제를 다방면으로 알기 쉽게 설명해주는 강연이 될 것”이라며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시민들이 과학과 좀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 이번 행사를 통해 과학의 재미와 유익함을 전파하고 가족들이 함께 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APCTP는 정부의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의 지원을 받아 연구개발(R&D)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사업 성과물에 따른 과학 콘텐츠의 성과 확산 및 사회 환원을 수행하며 사회적 가치 증진 증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1] APCTP 2022년 올해의 과학도서 10권: 생명을 묻다(정우현, 이하 저자), 천 개의 뇌(제프 호킨스), 기후의 힘(박정재), 사라진 중성미자를 찾아서(박인규), 우리가 세상을 이해하길 멈출 때(벵하민 라바투트), 자연은 어떻게 발명하는가(닐 슈빈), 판타 레이(민태기), 햇빛도 때로는 독이다(박은정), 퀀텀의 세계(이순칠), 코드브레이커(윌터 아이작슨) [2] 포항 체인지업그라운드 :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청암로 87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 소개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APCTP)는 국내 최초이자 한국 유일의 국제이론물리연구소로 1996년 설립 이후 이론물리학 및 학제 간 첨단 연구, 젊은 과학자 연수, 대중과 커뮤니케이션 활동 등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17개 회원국을 비롯한 그 외 지역 이론물리학자들과 국제 협력 증진을 통해 아태 지역 과학자들의 연구 경쟁력 향상 및 세계적 수준의 차세대 과학 리더 양성에 힘쓰고 있다. 현재 회원국은 한국, 호주, 중국, 일본,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라오스, 몽골, 인도,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캐나다, 키르키스스탄 등 17개국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