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총으로 대통령 살해하겠다’ 게시글…경찰, 용의자 추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을 살해하겠다며 권총을 구입했다는 글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가운데 경찰이 게시자를 추적하고 있다.
10일 경찰에 따르면 전날 오후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윤 대통령을 권총으로 살해하겠다는 글이 게시됐다는 112신고가 접수됐다.
이 글은 지난 9일 오후 10시 22분에 작성된 것으로 작성자는 권총 사진과 함께 "코인으로 권총을 구입해 수령했다. 대통령을 죽여 나라를 구하겠다"고 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인으로 권총 구입해 수령”
“대통령 죽여 나라 구하겠다”
경찰, IP 추적해 용의자 파악 중
[이데일리 이재은 기자] 윤석열 대통령을 살해하겠다며 권총을 구입했다는 글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가운데 경찰이 게시자를 추적하고 있다.
이 글은 지난 9일 오후 10시 22분에 작성된 것으로 작성자는 권총 사진과 함께 “코인으로 권총을 구입해 수령했다. 대통령을 죽여 나라를 구하겠다”고 올렸다.
경찰은 게시물을 확인한 뒤 사안이 위중하다고 판단해 충북 청주청원서에서 충북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로 사건을 넘기고 IP(인터넷주소)를 추적해 용의자를 파악 중이다.
경찰은 용의자가 특정되는 대로 신병을 확보해 실제로 권총을 구매했는지 글을 올린 의도는 무엇인지 등을 확인할 방침이다.
이재은 (jaeeu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라디오 인터뷰 중 전화 끊은 홍준표 "무례한 질문해 중단"
- 길 걷다가 '툭' 바지 밑으로 대변 싸고 떠난 남성
- 임영웅 FC서울 시축에 마포구청이 발칵 뒤집힌 이유는?
- 中 관광객…5일간 물 120톤 쓰고 출국 '나 몰라라'
- '더글로리' 박지아 "동은의 새 고데기…주름 위해 7kg 감량까지"[인터뷰]
- 애증의 삼성전자株, 떠나는 개인 vs 외인은 줍줍[반도체株 봄이 온다]
- 마늘밭에 묻힌 신사임당..'김제 돈다발' 사건[그해 오늘]
- "추남과 백치미녀 사랑 이야기, 춤·노래 그리고 랩에 담았죠"
- 大등록금보다 2배 비싼 영어유치원…빚내서 보내는 학부모들
- 아시아 선수 최초 EPL 100호 골 새 역사 쓴 '슈퍼소니' 손흥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