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최대 게임쇼 '플레이엑스포'…다음달 11~14일 킨텍스서 개최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킨텍스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게임을 즐기자! 기회를 만들자(Enjoy Game! Make Chance!)'를 주제로 가족·연인·친구들의 '즐길 기회', 인디·신생 게임사들의 '성장 기회', 다양한 게임문화가 교류하는 '융합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번 행사는 수출상담회(5월 11~12일)와 전시회(5월 11~14일)로 진행됩니다.
아울러 캠퍼스 대항전, 장애인 대회, 인터넷 유명인(인플루언서) 초청 이벤트 등으로 구성된 '경기 이(e)스포츠 페스티벌'이 올해도 동시에 개최됩니다. 올해 9월 열릴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이스포츠가 정식종목으로 편성된 만큼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국가대표 평가전이 진행됩니다.
수출상담회에서는 오프라인으로 참여하는 국내 개발사에 국내외 바이어와 일대일 연계(비즈매칭)를 제공하고, 온라인으로 참여하는 개발사에는 24시간 통역을 지원합니다. 이미 바이어를 포함해 160개 사가 오프라인 참여를 확정했습니다.
이 중에는 국내 인디 게임계의 관심이 높은 인디 전문 미국 유통사 니칼리스(Nicalis)와 미국의 10대 유통사 틸팅포인트(Tilting Point), 독일 대표 PC온라인 게임 전문 유통사 게임포지(Gameforge), 한국 게임에 투자를 확대 중인 중국 esi 게임즈(esi games), 동남아 최대 유통사 가레나(Garena), 베트남 국영방송사이자 이스포츠기업 VTV 라이브(VTV Live) 등이 참여합니다.
또한 특별관을 운영해 지식재산권(IP)을 연계한 다양성 확장과 해외시장 수출 판로를 지원합니다. CJ ENM, 엑스박스, 빌리빌리 등이 특별관 구성을 논의 중입니다.
이 밖에도 세미나를 통해 필리핀·태국·브라질 등 신흥시장 진출 방안과 현지 동향 정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전시회에서는 콘솔게임을 중심으로 아케이드, 인디, PC·모바일 등 다양한 게임 장르의 신작이 소개되고 코스티벌 대회, 레트로 장터, 게임문화 토크 등 전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부대행사도 마련됩니다.
일반 참관객은 사전 등록하면 전시회를 무료로 불 수 있습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급, MZ세대가 취업하고 싶은 기업 조건 2위…1위는?
- 원희룡 장관 질타했던 그 아파트, 이번엔 35% 할인분양
- "이때 한화리조트 예약했던 분들, 꼭 확인해보세요" - SBS Biz
- 연봉 물어보니 '내규에 따름'…이런 깜깜이 채용 막는다
- 타워크레인 월례비 60명 수사의뢰
- 美, 커지는 금리인상 종결론…한은은? [글로벌 뉴스픽]
- 美 3월 고용 둔화 조짐…12일 발표 3월 CPI 주목
- 美 전기차 보급 가속...
- "바이낸스, 달러 맡길 은행 못찾아"...美 은행 코인업계 기피 - SBS Biz
- 세금 119조 걷고 129조 썼다…삼성, 반도체 감산 돌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