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얼 아이돌 ‘메이브’ 마티, 카카오웹툰 인니 엠버서더 발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마블(251270)은 버추얼 아이돌 그룹 '메이브'(MAVE:)의 멤버 '마티'(사진)가 카카오웹툰 인도네시아 브랜드 엠버서더로 발탁됐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엠버서더 발탁을 기념으로 메이브 웹툰 'MAVE: 또 다른 세계'도 카카오웹툰 인도네시아에서 오는 15일부터 연재한다.
메이브 웹툰 론칭을 기념해 마티가 인도네시아어로 'MAVE: 또 다른 세계'를 소개하는 코멘터리 영상이 이달 중 공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엠버서더 발탁을 기념으로 메이브 웹툰 ‘MAVE: 또 다른 세계’도 카카오웹툰 인도네시아에서 오는 15일부터 연재한다.
올 1월 앨범 ‘판도라스 박스’로 데뷔한 메이브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엔터테인먼트 역량과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의 기술력이 더해진 그룹이다.
특히, 마티는 인도네시아어로 소통이 가능한 멤버로 현지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어 브랜드 엠버서더로 발탁됐다.
메이브 웹툰 론칭을 기념해 마티가 인도네시아어로 ‘MAVE: 또 다른 세계’를 소개하는 코멘터리 영상이 이달 중 공개된다. 웹툰 론칭 당일에는 동영상 서비스 ‘틱톡’을 통해 메이브 노래에 맞춰 독자가 웹툰 속 캐릭터로 변신하고, 캐릭터와 사진을 찍는 스티커 챌린지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된다.
웹툰 ‘MAVE: 또 다른 세계’는 메이브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멀티버스 스토리다. 멤버 4인(시우·제나·타이라·마티)이 대한민국에 불시착해 아이돌 오디션에 참가, 화려한 아이돌 걸그룹이자 미래를 바꾸는 전사로 성장해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웹툰은 지난 2월 국내 카카오웹툰에서 첫 연재를 시작해 한 달여 만에 누적 조회 수 100만회를 돌파한 바 있다. 지난달 31일부터는 일본에서도 연재를 시작했으며 이달 15일 카카오웹툰 인도네시아, 대만, 태국, 16일 타파스, 다음달 25일 프랑스 등에 공개될 계획이다.
김정유 (thec9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늘밭에 묻힌 신사임당..'김제 돈다발' 사건[그해 오늘]
- 길 걷다가 '툭' 바지 밑으로 대변 싸고 떠난 남성
- "'천원의 아침밥' 참 좋지만…임대료·고물가에 학식 다 죽을 판"
- 中 관광객…5일간 물 120톤 쓰고 출국 '나 몰라라'
- '더글로리' 박지아 "동은의 새 고데기…주름 위해 7kg 감량까지"[인터뷰]
- 애증의 삼성전자株, 떠나는 개인 vs 외인은 줍줍[반도체株 봄이 온다]
- ‘왜 임영웅을 사랑하는가’ 무슨 책이길래…서점가 강타[위클리 핫북]
- "추남과 백치미녀 사랑 이야기, 춤·노래 그리고 랩에 담았죠"
- 大등록금보다 2배 비싼 영어유치원…빚내서 보내는 학부모들
- 아시아 선수 최초 EPL 100호 골 새 역사 쓴 '슈퍼소니' 손흥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