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 우리자산신탁에 계좌 거래내역 대량 조회 API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이 우리자산신탁(대표 이종근)에 대량의 거래내역을 조회할 수 있는 API를 제공해 신탁사의 업무 효율을 높인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우리자산신탁이 이번에 도입한 쿠콘 API 2종은 수많은 계좌의 대량 거래내역을 관리해야 하는 금융 기관의 업무 효율성을 위해 개발된 API로 많은 고객사의 관심을 받고 있다"며 "쿠콘은 앞으로도 고객사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API를 계속 발굴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이 우리자산신탁(대표 이종근)에 대량의 거래내역을 조회할 수 있는 API를 제공해 신탁사의 업무 효율을 높인다.
신탁사는 매일 계좌의 실제 거래내역과 내부 ERP 상의 잔액을 대조하는 자금 대사 업무가 필수다. 하지만 보유 금융 기관 계좌가 수천개에 달하는 신탁사 특성상 자금 대사 업무 수행을 위한 계좌 거래내역 조회 시 시스템 과부하, 내역 누락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
여러 금융 기관 계좌를 보유한 우리자산신탁은 쿠콘 API를 통해 대량의 계좌 거래내역을 분할 조회함으로써 업무 처리 시간 단축 및 오류 발생 개선에 나선다.
우리자산신탁이 도입한 쿠콘의 ‘전일자 거래내역 배치 수집 API’는 기업이 거래하는 은행의 계좌 거래내역 및 잔액을 일정 건수 단위로 분할 조회할 수 있게 지원한다. 조회한 계좌 거래내역과 잔액 정보는 도입 기업이 이용하는 ERP DB에 자동으로 적재함으로써 기업은 효율적인 자금관리가 가능하다.
또 우리자산신탁은 ‘실시간 거래내역 대량 조회 API’도 추가로 도입해 기존에 운영하고 있는 이상금융거래탐지시스템(FDS)을 강화할 예정이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우리자산신탁이 이번에 도입한 쿠콘 API 2종은 수많은 계좌의 대량 거래내역을 관리해야 하는 금융 기관의 업무 효율성을 위해 개발된 API로 많은 고객사의 관심을 받고 있다”며 “쿠콘은 앞으로도 고객사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API를 계속 발굴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쿠콘은 △금융 △공공 △의료 △물류 △통신 등 5만여종의 데이터를 수집·연결해 250여종의 API 형태로 제공한다. 쿠콘의 데이터는 디지털 혁신 서비스, 간편 결제 서비스, 업무 자동화 등에 핵심 자원으로 활용된다. 2022년 12월에는 신규 데이터 전문 기관 예비 지정을 받아 데이터 산업 경쟁력을 높였다.
쿠콘 소개
쿠콘은 2006년 설립돼 15년 넘게 비즈니스 데이터를 수집(Collect)하고 연결(Connect)하고 조직화(Control)하는 일에 집중해 온 기업이다. 정보 API 스토어 쿠콘닷넷을 통해 비즈니스에 필요한 데이터를 API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쿠콘에 대한 상세 소개는 회사 홈페이지와 쿠콘닷넷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쿠콘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물산, 4000억원 규모 데이터센터 수주 - 뉴스와이어
- 에어포텔, 여행 혁신으로 푸켓 여행에 즐거움 더해 - 뉴스와이어
- 아하 커뮤니티, 토론 기능으로 트럼프 당선 57:43으로 예측… 여론조사보다 정확 - 뉴스와이어
- 안과 전용 브랜드 ‘오큐케어 크림 플러스’ 출시 - 뉴스와이어
- 정신건강 돌봄 힐링 콘텐츠 ‘마인드시티’ 앱 리뉴얼 출시 - 뉴스와이어
- 키즐링,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디딤돌 3차 선정… AI 기반 어린이 재능 발굴 나선다 - 뉴스와이어
- 두산에너빌리티, 발전용 가스터빈 서비스 사업 3대 핵심 역량 국산화 - 뉴스와이어
- 투미 컬렉션으로 함께 모이는 홀리데이 연말연시의 기쁨 나눠요 - 뉴스와이어
- 현대자동차, 울산시와 수소 생태계 조성 협력 - 뉴스와이어
- 해피바스, 퍼퓸부티크 라인 출시 - 뉴스와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