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연 '길복순', 콘텐츠 통합랭킹 1위…'더 글로리' 꺾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도연 주연 넷플릭스 영화 '길복순'(감독 변성현)이 영화 및 OTT, TV드라마를 합친 통합 콘텐츠 랭킹에서 '더 글로리'(감독 안길호, 극본 김은숙)를 제치고 1위에 등극했다.
OTT 통합검색 및 추천 플랫폼인 키노라이츠가 10일 발표한 4월 1주차(4월1일~4월7일) 통합 콘텐츠 랭킹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공개된 '길복순'이 송혜교 주연의 '더 글로리'를 제치고 새롭게 1위에 올라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TT 통합검색 및 추천 플랫폼인 키노라이츠가 10일 발표한 4월 1주차(4월1일~4월7일) 통합 콘텐츠 랭킹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공개된 ‘길복순’이 송혜교 주연의 ‘더 글로리’를 제치고 새롭게 1위에 올라섰다. ‘길복순’은 청부살인업계의 전설적 킬러 길복순이 재계약 직전 죽거나, 또는 죽이거나 피할 수 없는 대결에 휘말리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영화다. 전도연이 타이틀롤 ‘길복순’ 역을 맡았고, 설경구, 이솜, 구교환, 이연 등 배우들이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 ‘킹메이커’, ‘나의 PS파트너’ 등으로 이름을 알린 변성현 감독의 신작이다. 공개 후 넷플릭스 전체 비영어권 영화 부문 1위를 차지하는 등 글로벌 호평을 얻고 있다.
기존까지 3주 연속 1위였던 ‘더 글로리’ 파트2는 8위로 7순위나 하락했다. ‘길복순’에 이어 4월 1주차 2위를 차지한 작품은 키아누 리브스 주연의 액션 영화 ‘존윅’, 3위에는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방과 후 전쟁활동’이 차지했다. 4위는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2017년작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이며, 5위에는 SBS 드라마 ‘모범택시2’가 자리했다.
김보영 (kby584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늘밭에 묻힌 신사임당..'김제 돈다발' 사건[그해 오늘]
- 길 걷다가 '툭' 바지 밑으로 대변 싸고 떠난 남성
- "'천원의 아침밥' 참 좋지만…임대료·고물가에 학식 다 죽을 판"
- 中 관광객…5일간 물 120톤 쓰고 출국 '나 몰라라'
- '더글로리' 박지아 "동은의 새 고데기…주름 위해 7kg 감량까지"[인터뷰]
- 애증의 삼성전자株, 떠나는 개인 vs 외인은 줍줍[반도체株 봄이 온다]
- ‘왜 임영웅을 사랑하는가’ 무슨 책이길래…서점가 강타[위클리 핫북]
- "추남과 백치미녀 사랑 이야기, 춤·노래 그리고 랩에 담았죠"
- 大등록금보다 2배 비싼 영어유치원…빚내서 보내는 학부모들
- 아시아 선수 최초 EPL 100호 골 새 역사 쓴 '슈퍼소니' 손흥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