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타니, 기구치 상대 시즌 3호포 폭발...통한의 연장 마지막 타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메이저리그 LA 에인절스의 일본인 스타 오타니가 시즌 3호 홈런을 터뜨렸다.
오타니는 팀이 연장 접전 끝에 11대12로 역전패를 당해 아쉬움을 삼켜야 했지만, 시즌 3호 홈런을 포함해 멀티히트로 맹활약했다.
오타니는 팀이 3-0으로 앞서던 3회 기구치를 상대로 투런 홈런을 쏘아올렸다.
오타니는 5회 세 번째 타석에서도 기구치를 상대로 중전안타를 때려내며 시즌 3번째 멀티히트 경기도 완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 용 기자] 오타니, 기구치 상대 홈런포 작렬!
미국 메이저리그 LA 에인절스의 일본인 스타 오타니가 시즌 3호 홈런을 터뜨렸다. 같은 일본 출신 투수 기구치를 상대로 뽑아낸 홈런이었다. 하지만 마지막 통한의 타석이 아쉬웠다.
오타니는 10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 에인절스타디움에서 열린 토론토 블루제이스와의 홈경기에 3번-지명타자로 선발 출격했다. 오타니는 팀이 연장 접전 끝에 11대12로 역전패를 당해 아쉬움을 삼켜야 했지만, 시즌 3호 홈런을 포함해 멀티히트로 맹활약했다. 볼넷 1개까지 더해 3출루 경기를 했다.
초반 기세는 에인절스가 좋았다. 1회 3점, 3회 2점, 4회 1점을 내며 스코어를 크게 벌렸다. 그 중심에는 오타니가 있었다. 오타니는 팀이 3-0으로 앞서던 3회 기구치를 상대로 투런 홈런을 쏘아올렸다. 1사 상황서 2번 트라웃이 안타를 치고 나가자 오타니가 홈런으로 단숨에 2점을 더한 것이다. 트라웃-오타니 콤비의 위력이 다시 한 번 발휘되는 순간이었다.
오타니는 지난 4일 시애틀 매리너스전에서 시즌 2호 홈런을 친 뒤 5경기 만에 홈런을 추가했다.
오타니는 5회 세 번째 타석에서도 기구치를 상대로 중전안타를 때려내며 시즌 3번째 멀티히트 경기도 완성했다. 기구치는 오타니의 고교 선배로 유명하다.
하지만 팀이 충격의 역전을 당해 김이 샜다. 6-0으로 앞서던 에인절스는 6회초 한꺼번에 6실점하며 동점을 허용했고, 이에 힘이 빠졌는지 7회초 4점을 추가로 내주며 무너지는 듯 했다.
그러나 9회말 극적으로 동점을 만들었다. 8회 1점을 따라갔고, 9회 3점을 내며 10-10 동점으로 연장 승부까지 끌고갔다. 7-10으로 밀리던 2사 1, 2루 상황서 토론토는 오타니를 고의4구와 다름 없는 볼넷으로 내보냈다. 이게 화근이었다. 4번 렌던의 밀어내기 사구로 스코어는 8-10이 됐고, 이어 등장한 렌프로가 2타점 2루타를 때려내며 균형을 맞췄다.
하지만 기쁨은 오래 가지 못했다. 결국 경기는 경기는 12대11 토론토의 승리로 끝났다. 연장 10회초 토론토가 키어마이어, 스프링어의 연속 적시타로 결승점을 뽑았다.
에인절스도 기회는 있었다. 오타니가 마지막 주인공이 될 뻔 했다. 트라웃의 밀어내기 볼넷으로 1점차까지 추격, 이어진 2사 만루 상황서 오타니가 들어섰다. 하지만 바뀐 투수 좌완 메이자를 상대로 내야 땅볼로 물러나며 땅을 쳐야 했다. 2S 상황서 3구째 공을 건드렸지만 내야를 벗어나지 못했다.
토론토 선발 기구치는 4⅓이닝 6실점으로 부진했지만 타선의 도움 덕에 패전을 면했다.
김 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식] 중견배우 주진모, 9일 아내상 "슬픔 속 빈소 지켜"
- 신주아, 누가 골프를 '이렇게 입고 배워'…심한 노출에 "이렇게 보일 줄은"
- 이유비가 이승기♥이다인 민폐하객? '올핑크 하객룩'에 의견 분분 [SC이슈]
- 故현미, 별세 하루前 무대영상...한상진·노사연 오열 "별세 소식, 가짜뉴스 인 줄" ('마이웨이')[
- “이상민, 출연료만 186억..70억 빚 청산 가능했던 이유”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