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은 도서관의 날, 첫 법정기념일, 동네 도서관에서 어떤 행사가 열릴까?

2023. 4. 10. 07: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2일은 도서관의 날이다.

이 밖에도 ▷고양시 도서관센터 '나름, 낭독', '나름 책마켓' ▷성남시 책테마파크도서관 '그림책 콘서트' ▷평택시 비전도서관 '도서관피크닉' , 안중도서관 '가로세로 도서관퍼즐' ▷의정부시 공립 작은 도서관 체험행사 '4월 12일은 ㄷㅅㄱ의 날' ▷구리시립도서관 '제1회 구리시 책의 날 Oh! 책찬란'▷안성시 공도도서관 '그린플러스 마켓' ▲의왕시 중앙도서관 백일장대회 '도서관의 봄, 책을 봄, 미래를 봄' ▷여주시 산북도서관 '북크닉을 떠나요!' ▷포천시 일동도서관 '봄날, 책과 커피' ▷ 동두천시 시립도서관 '봄맞이 우리동네서점 책소풍', '사람책 라이브러리' 등이 진행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용인시(유퀴즈+북퀴즈)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12일은 도서관의 날이다. 정부는 올해부터 도서관의 날을 법정기념일로 지정했다. 매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는 도서관 주간으로 올해 59째를 맞이했다.

경기도와 경기도 내 각 시군은 첫 도서관의 날을 맞아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시민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작가 강연회, 야외 북피크닉, 북마켓 등 다채로운 행사를 운영한다. 시군별로 마련된 행사를 살펴보면,

용인시는 4월 한 달간 가고 싶었던 용인시 공공도서관 18개소 중 3개소를 방문한 후, 타임 스탬프 앱을 이용하여 SNS에 인증사진을 찍어 올리면 추첨 후 아이스크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안성시는 ‘보개도서관을 또 탈출한 캐리어가족’ 행사를 4월 15일에 안성맞춤랜드에서 개최한다. 봄맞이 나들이를 나선 이용객을 대상으로 캐리어에 환경 도서를 담아 야외출장 도서 전시와 대출을 하며 도서관 이용 홍보에 나선다. 보개도서관은 안성시립도서관의 이름이다.

이 밖에도 ▷고양시 도서관센터 ‘나름, 낭독’, ‘나름 책마켓’ ▷성남시 책테마파크도서관 ‘그림책 콘서트’ ▷평택시 비전도서관 ‘도서관피크닉’ , 안중도서관 ‘가로세로 도서관퍼즐’ ▷의정부시 공립 작은 도서관 체험행사 ‘4월 12일은 ㄷㅅㄱ의 날’ ▷구리시립도서관 ‘제1회 구리시 책의 날 Oh! 책찬란’▷안성시 공도도서관 ‘그린플러스 마켓’ ▲의왕시 중앙도서관 백일장대회 ‘도서관의 봄, 책을 봄, 미래를 봄’ ▷여주시 산북도서관 ‘북크닉을 떠나요!’ ▷포천시 일동도서관 ‘봄날, 책과 커피’ ▷ 동두천시 시립도서관 ‘봄맞이 우리동네서점 책소풍’, ‘사람책 라이브러리’ 등이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각 도서관별로 문의하면 된다.

김향숙 평생교육국장은 “따뜻하고 화창한 봄에 가족들과 함께 가까운 도서관을 방문하여 도서관의 날을 기념한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즐기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했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