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글로리 손명오' 김건우 "10살 연상도 OK, 이상형=김다미" ('미우새')[SC리뷰]
[스포츠조선닷컴 김수현기자] 배우 김건우가 '더 글로리' 손명오와는 다른 매력을 발산했다.
9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이하 '미우새')에서는 김건우가 스페셜 MC로 출연했다.
어머니들은 배우 김건우의 등장에 "드라마에서 나오던 거랑 너무 다르다"며 웅성였다. 김건우는 '더 글로리' 손명오 스타일로 인사했고 어머니들은 "실제로 보니까 너무 예쁘게 생겼다"라며 칭찬했다. 서장훈은 "지금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남자다"라며 거들었다. 신동엽은 "'더글로리' 악역들끼리 단톡방이 있냐" 물었고 김건우는 "있다. 실제로 너무 친하다. '언제볼래' 항상 연락하고 좋은 기사 나오면 서로 공유해준다"라 답했다.
신동엽은 "누가 더 돋보이고 그러면 별론데 다 잘 됐다"며 "송혜교 때문에 힘들었다던데?"라 질문했다. 김건우는 "혜교누나 때문에 힘들었던 건 아니다. 그런데 혜교누나랑 떡볶이집 장면이 첫 만남이었다. 갈등을 빚는 씬이었는데 크고 어려운 씬이라 긴장해 있었다. 그랬더니 '떨지 말고 그냥 편하게 하세요~'라 존댓말도 해주셨다. 그래서 너무 감사했다. 근데 떨려서 힘든 날이었던 거다"라 설명했다.
또 김은숙 작가가 직접 선택한 배우라고. 김건우는 "전 몰랐다. 열심히 오디션을 봐서 거의 문을 닫고 '더 글로리'에 캐스팅이 된 줄 알았는데 촬영이 끝나고 코멘터리 영상을 찍었는데 그때 말씀을 해주셨다. 다 끝나고 그 영상을 보고 알게 됐다. 너무 영광이었다"라며 감사해 했다.
김건우는 "부모님도 자랑을 많이 하셨다. 저희 아버지는 제가 주로 악역을 많이 해오다보니 마음에 안들어하셨다. 근데 이번엔 너무 좋아하셨다. 이유는 딱 하나인 것 같다. 너무 잘 돼서. 이런 악역은 괜찮다 하시는 거 아닐까"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신동엽은 "'아들 그 송혜교 좀 그만 좀 괴롭혀라!' 하시지 않냐"라 농담했고 김건우는 "진짜 식당에서 같이 밥 먹으면 그러신다. 괜히 이모님이 고기 구워주실 때 '보검이는 착하더냐'라 하신다. 제가 제발 둘이 있을 때만 하시라고 한다"라 했다.
김건우는 "오늘 '미우새' 나온 것도 너무 좋아하신다. 특히 저희 누나가 예능 프로그램을 많이 보는데 '네가 어떻게 미우새를 나가? 미우새 어딜 나가는데?'라 하는 거다. 스튜디오를 나간다고 하니까 '네가 나갈 자리가 아닌데?'라 했다"라며 아버지와 누나를 향해 "나 '미우새' 나왔어. 진짜야"라며 미소 지었다.
또 지금까지 악역만 했지만 로맨틱 코미디도 노리고 있다고. 서장훈은 차기작 캐스팅을 위해 김은숙 작가의 드라마 명대사를 시켰다. 김건우는 시키는 대로 민망하지만 열심히 대사를 읊었고 상대가 된 어머니들은 얼굴을 가리며 좋아했다. 김종국 어머니도 기대했지만 준비한 대사가 끝나 실망해 해 웃음을 자아냈다.
김건우는 평소 연애 스타일에 "저는 애교가 많은 편이다. 문자도 자주 한다"라 했고 서장훈은 듣자마자 "누나들을 많이 만났냐"라며 예리하게 지적했다. 김건우는 바로 말문이 막혀 답을 하지 못해 웃음을 자아냈다. 김건우는 '연상'에 대해 "10살 차이까지는 괜찮을 것 같다"고 답했다.
이상형은 순한 사람이라고. 김건우는 "화가 많지 않은 분이 좋다. 연예인으로치면 김다미씨가 좋다"라 머뭇거렸다. 서장훈은 "물어보긴 했지만 대답할 거라 생각은 안했는데"라며 김건우를 놀렸다. 김건우는 "자기만이 내는 고유한 소리가 있는 분이 좋다. 의자에 앉을 때 '에�r!' '에잉!'이런 걸 하는 분 있지 않냐"라 했다.
풋살이 취미라는 김건우는 "요즘에는 모르는 사람들이랑 어플로 경기를 잡아서 12명을 모아 경기하는 게 있다. 너무 간편하게 개인으로 나가도 된다"라 했다. 상대팀에서 김건우를 알아보는 경우도 있었다. 김건우는 "드라마 잘 봤다고 조금 더 조심해주시는 분들도 있다. 그럼 제대로 해주셔도 된다 한다"라 했다.
학창시절 노래를 잘하기로 유명했던 김건우는 록밴드 보컬은 물론 JYP 오디션 2차까지 합격했었다고. 김건우는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을 불러 감탄을 자아냈다.
shyu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유비가 이승기♥이다인 민폐하객? '올핑크 하객룩'에 의견 분분 [SC이슈]
- “이상민, 출연료만 186억..70억 빚 청산 가능했던 이유”
- 김구라 "생활보호대상자 시절 벼랑 끝..전 부인은 매일 술 파티" ('그리구라')
- "이도현, ♥임지연 있는 회식은 안 빠져…'빼박'이라 생각" [종합]
- [SC이슈]'이승기♥' 이다인, 웨딩 드레스도 '최강 하이엔드'…브랜드부터 가격까지 '어마어마'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