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라카미 다카시의 예술세계…'아티스트 토크'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인 무라카미 다카시의 아티스트 토크 'DOB에서 좀비까지'가 오는 12일 부산시립미술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열린다.
'무라카미 다카시: 무라카미좀비' 전시의 연계 행사다.
이번 아티스트 토크에서는 도브, 플라워, 히로폰, 대체 불가능 토큰(NFT), 증강현실(AR) 등 작가의 작품을 구성하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무라카미 다카시만의 예술 세계와 작업 방식 등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월 12일 부산시립미술관 대강당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인 무라카미 다카시의 아티스트 토크 ‘DOB에서 좀비까지’가 오는 12일 부산시립미술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열린다. ‘무라카미 다카시: 무라카미좀비’ 전시의 연계 행사다.
이번 아티스트 토크에서는 도브, 플라워, 히로폰, 대체 불가능 토큰(NFT), 증강현실(AR) 등 작가의 작품을 구성하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무라카미 다카시만의 예술 세계와 작업 방식 등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갖는다. 일본의 고급문화와 대중문화의 경계를 해체하고 현대미술을 통해 정의를 확장 시켜온 ‘슈퍼플랫’ 개념뿐 아니라 브랜드와의 협업, 카이카이 키키로 이어지는 작가의 예술기업론, 동일본 대지진 이후 변화된 작품 세계와 예술의 역할·가능성에 대한 생각을 살펴본다.
일반 성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미술관 누리집에서 선착순 100명 사전 접수로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전시는 오는 4월 16일까지 계속된다.
이윤정 (younsim2@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늘밭에 묻힌 신사임당..'김제 돈다발' 사건[그해 오늘]
- 大등록금보다 2배 비싼 영어유치원…빚내서 보내는 학부모들
- "'천원의 아침밥' 참 좋지만…임대료·고물가에 학식 다 죽을 판"
- 은행이 분석한 '300억' 슈퍼리치 가장 많은 MBTI는?
- 인천공항고속도로서 SUV 전복…엄마·6살 딸 부상
- 애증의 삼성전자株, 떠나는 개인 vs 외인은 줍줍[반도체株 봄이 온다]
- ‘왜 임영웅을 사랑하는가’ 무슨 책이길래…서점가 강타[위클리 핫북]
- "추남과 백치미녀 사랑 이야기, 춤·노래 그리고 랩에 담았죠"
- 경기침체 경고등…숨겨진 방어주는 ‘이것’
- "K-슈퍼볼"...임영웅 하프타임 공연, 유튜브서도 터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