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의 7년 7개월 '피 땀 눈물'..." 역사책에 기록될 여정" [와이파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 선수가 또 하나의 대기록을 작성했습니다.
프리미어리그 전체로 범위를 넓혀도 손흥민 선수까지 34명만이 이룬 대기록입니다.
실제로 BBC는 "손흥민은 아마 아시아 축구 최초의 글로벌 슈퍼스타라고 할 수 있다. 이제 그는 프리미어리그에서 100골을 처음으로 넣은 아시아 선수가 되었다. 이것은 역사책에 기록될 여정이다"라고 평가했습니다.
프리미어리그 100골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한 손흥민 선수는 불과 4골만 더 넣으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넘어설 수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선수 최초' 프리미어리그 100골 달성!
손흥민 선수가 또 하나의 대기록을 작성했습니다. 프리미어리그 전체로 범위를 넓혀도 손흥민 선수까지 34명만이 이룬 대기록입니다. 손흥민에 앞서 앨런 시어러, 웨인 루니, 해리 케인, 티에리 앙리,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등 그야말로 엄청난 선수들이 '프리미어리그 100골' 클럽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2015년 토트넘 이적 이후 8년 동안 260경기에서 흘린 피, 땀, 눈물이 만들어낸 아름다운 순간입니다.
◆ 전반 50골 '4년 5개월', 후반 50골 '3년 2개월'
◆ '양발의 정석'...페널티킥 득점은 단 1개 뿐
손흥민 선수는 영국 BBC와 인터뷰에서 "프리미어리그에서 100골을 넣는 것은 대단한 일"이라며 "최근 돌아가신 외할아버지께 이 골을 바치겠다"고 밝혔다. 프리미어리그 100골을 달성한 직후 손흥민 선수가 특유의 '찰칵 세리머니' 대신 하늘을 가리키는 세리머니를 한 이유입니다.
◆ "너도 할 수 있어" 손흥민이 뿌린 자신감의 씨앗
프리미어리그 100골 클럽 가입, 여기에 이전 시즌 프리미어리그 득점왕까지. 손흥민 선수가 가는 길은 아시아 축구의 역사가 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BBC는 "손흥민은 아마 아시아 축구 최초의 글로벌 슈퍼스타라고 할 수 있다. 이제 그는 프리미어리그에서 100골을 처음으로 넣은 아시아 선수가 되었다. 이것은 역사책에 기록될 여정이다"라고 평가했습니다.
◆ 4골 추가하면 우상 '호날두' 넘어..20위권 진입도 가능
손흥민 선수의 발끝에서 터져 나오는 골들이 앞으로 어떤 기록을 이루어낼지 기대됩니다.
<사진:AP AFP/연합뉴스>
YTN 김재형 (jhkim03@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