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85분 활약’ 마요르카, 바야돌리드 원정서 3-3 無

김재민 2023. 4. 9. 22:5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강인이 선발 출전했고, 마요르카가 원정에서 극적으로 승점을 챙겼다.

RCD 마요르카는 4월 9일(이하 한국시간) 스페인 바야돌리드 에스타디오 호세 소르리야에서 열린 레알 바야돌리드와의 '2022-2023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28라운드 경기에서 3-3 무승부를 거뒀다.

이강인의 분전에도 마요르카는 반격하지 못한 채로 전반전을 마쳤다.

4분 만에 마요르카가 경기를 뒤집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김재민 기자]

이강인이 선발 출전했고, 마요르카가 원정에서 극적으로 승점을 챙겼다.

RCD 마요르카는 4월 9일(이하 한국시간) 스페인 바야돌리드 에스타디오 호세 소르리야에서 열린 레알 바야돌리드와의 '2022-2023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28라운드 경기에서 3-3 무승부를 거뒀다. 선발 출전한 이강인은 약 85분을 소화했다.

※ 마요르카 선발 라인업

프레데라크 라이코비치 - 파블로 마페오, 마르틴 발리엔트, 안토니오 라이요, 데니스 하지카두니치, 자우메 코스타 - 마누 모라네스, 이니고 루이스, 아마트 은디아예, 이강인 - 베다드 무리키

전반 초반 홈 팀 바야돌리드의 빌드업이 좋았다. 몇차례 박스 침투와 슈팅이 이어졌다.

전반 21분 마요르카가 완벽한 기회를 놓쳤다. 코스타가 롱패스를 받아내며 수비수를 따돌리고 박스 안까지 파고들었다. 컷백 패스를 은디아예가 노마크 슈팅했지만 골문을 한참 벗어났다.

전반 24분 은디아예가 또 한 번 좋은 기회를 놓쳤다. 마페오의 스루패스를 받은 은디아예가 1대1 기회를 얻었지만, 슈팅이 골키퍼를 스치고 나갔다. 4분 뒤에도 은디아예가 1대1 찬스에서 골키퍼를 제치지 못하고 득점에 실패했다.

연이은 위기를 넘긴 바야돌리드가 선제 득점에 성공했다. 전반 33분 바야들리드가 하프라인 부근 경합을 이겨내고 속공을 시작했고 키케 페레스가 멋진 발리로 찬스를 마무리했다.

이강인의 분전에도 마요르카는 반격하지 못한 채로 전반전을 마쳤다.

후반 8분 마요르카의 동점골이 나왔다. 오른쪽 측면을 파고든 마페오의 왼발 크로스를 무리키의 타점 높은 헤더로 마무리했다.

4분 만에 마요르카가 경기를 뒤집었다. 프리킥 기회에서 이강인의 프리킥 슈팅이 수비벽을 맞고 나왔지만, 모를라네스가 중거리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후반 22분 바야돌리드가 다시 따라붙었다. 크로스 상황에서 라린이 머리로 볼을 받아냈고, 앞에 떨어진 볼을 아말라가 강력한 슈팅으로 처리해 득점에 성공했다.

마요르카는 승점을 확보하기 위해 수비수 숫자를 늘리고 '버티기'에 들어갔다. 이강인은 후반 40분 교체됐다.

후반 41분 바야돌리드가 다시 앞섰다. 오른쪽 측면에서 케네디가 넘긴 크로스를 몬추가 절묘한 다이빙 헤더로 마무리했다.

후반 추가시간 마요르카가 다시 절호의 기회를 얻었다. VAR 판독을 통해 라린의 핸드볼이 인정돼 페널티킥이 선언됐다. 키커 무리키가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다. 마요르카가 값진 승점 1점을 챙겼다.(사진=이강인)

뉴스엔 김재민 jm@

사진=ⓒ GettyImagesKorea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