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주류대상 이름 날린 영동와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와인 선두주자인 영동와인이 '2023년 대한민국주류대상' 시상식에서 저력을 과시했다.
9일 군에 따르면 2023년 대한민국주류대상에서 과실주부문, 증류주부문서 9개 영동와인이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아 수상영예를 안았다.
군은 이번 수상이 영동와인의 위상 강화와 유통트렌드 대응을 통한 농가소득증대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영동군은 현재 41개의 와이너리에서 최고품질의 와인이 생산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7개소 와이너리 농가
[영동]한국와인 선두주자인 영동와인이 '2023년 대한민국주류대상' 시상식에서 저력을 과시했다.
9일 군에 따르면 2023년 대한민국주류대상에서 과실주부문, 증류주부문서 9개 영동와인이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아 수상영예를 안았다.
특히 행사는 다양한 주류소개하기 위해 2014년 제1회 시작으로 매년 대한민국주류대상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대한민국 주류대상 10주년을 맞이해 185 업체, 1004개 브랜드가 출품했다.
지난 2월 초 심사평가를 거쳐 우수와인들을 가렸다. 지난 6일 서울조선호텔서 시상식이 진행됐다. 시상식에 이름을 올린 영동와인은 상모영농조합법인의 르보꺄쥬 샤르망 증류주, 월류원의 베베마루 설레임, 율와이너리의 '율 레드드라이 14, 블루와인컴퍼니의 베리와인1168 CS,'베리와인1168 RS10, 도란원의 샤토미소 웨딩드라이, 갈기산포도농원(주)의 포엠 드라이, 산막와이너리의 환희 증류주, 초련이다.
이들 와인들은 저마다 독특한 제조법을 바탕으로 한 개성과 풍미로 수상영예를 안았다.
또 도란원은 지난해이어 대한민국주류대상에서 5회 연속수상하는 남다른 저력을 보여주었다. 산막와이너리와 블루와인컴퍼니는 2년 연속수상하며 심사위원의 호평을 받았다.
이번 10주년을 맞은 대한민국주류대상에는 '요즘이술'이라는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여, 주 정보를 제공과 소비자들의 의견을 공유를 통해 수상 주류가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와 마케팅을 시도할 예정이다.
군은 이번 수상이 영동와인의 위상 강화와 유통트렌드 대응을 통한 농가소득증대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금숙 군 와인산업담당 팀장은 "이번 주류대상시상의 결과로 영동와인이 소비자들의 선택영향에 큰 역할을 하길 바란다"며"다소 침체되어 있는 와인농가와 지역경제에도 희망과 활력으로 전해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영동군은 현재 41개의 와이너리에서 최고품질의 와인이 생산중이다. 국내유일의 오크통 제작소와 와인의 모든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국내최고의 와인문화공간 '영동와인터널'이 위치해 있다. 오는 5월 26-27일에는 '영동군민의 날'과 연계해 많은 소비자들에게 영동와인 매력을 알릴 수 있도록 '영동와인 오픈마켓'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Copyright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산과 당진, 태안 지역에 대규모 단수 사태 발생...보령광역상수도 파손 - 대전일보
- '충남 보령댐 광역상수도 고장'...도내 서북부 33만여 명 단수 불편 - 대전일보
- 충남 홍성 카센터서 화재… 7900여만 원 피해 - 대전일보
- 尹대통령 지지율 17%…한 주 만에 역대 최저치 경신 - 대전일보
- 韓, 尹 담화 첫 입장…"이제 민심에 맞는 실천이 중요" - 대전일보
- 대통령실 "김 여사, 尹 대통령 다음 순방에 동행 안 해" - 대전일보
- 윤 대통령, 제주 선박 침몰사고에 "자원 총동원해 구조에 만전" - 대전일보
- 명태균 "돈 1원도 받은 적 없다" 검찰 소환 조사 출석 - 대전일보
- '사격' 김예지, 선수생활 중단한 진짜 이유는…'악플' - 대전일보
- "패딩 다시 넣어야 하나…" 대전·세종·충남 낮 최고기온 18도 - 대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