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모토GP를 위한 M2 세이프티카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MW가 세계 최고의 모터사이클 대회 중 하나인 '모토GP(MotoGP)'에 투입할 새로운 세이프티카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새로운 세이프티카는 BMW 소형 스포츠 쿠페인 'M2'를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세이프티카 고유의 외형과 트랙 주행을 위한 튜닝이 더해졌다.
BMW M을 상징하는 세 가지 색상을 차체 위에 더했고, 언제든 세이프티카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거대한 경광등을 탑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BMW가 세계 최고의 모터사이클 대회 중 하나인 ‘모토GP(MotoGP)’에 투입할 새로운 세이프티카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새로운 세이프티카는 BMW 소형 스포츠 쿠페인 ‘M2’를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세이프티카 고유의 외형과 트랙 주행을 위한 튜닝이 더해졌다.
BMW M을 상징하는 세 가지 색상을 차체 위에 더했고, 언제든 세이프티카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거대한 경광등을 탑재했다.
M2는 이미 그 자체로도 우수한 운동 성능을 갖춘 차량이지만 ‘세이프티카’의 역할을 이행하기 위한 별도의 부품을 추가했다.
일반 도로 주행과 달리 보다 빠른 속도로 주행하는 만큼 롤 케이지를 더하고 전용의 레이싱 시트와 시트 벨트 그리고 소화기 등을 더했다.
이외에도 더욱 강렬한 사운드를 구현하는 배기 시스템과 디퓨저, 리어 윙 스포일러 등과 같은 M 퍼포먼스 부품도 더해져 더욱 특별함을 과시한다.
한편 M2 세이프티카는 지난 3월 24일부터 26일까지 열린 ‘포르투갈 그랑프리’에서 데뷔했다.
모클 김하은 기자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만취 차량이 인도 돌진 초등생 사망... 전국 음주운전 급증 '경고등'
- 성인영화 배우가 어떻게 보아오 포럼에... '펑단 미스터리'
- '부친상' 정은표 "폐암 말기인 것 모르고 가셨다"
- '미국, 한국 외교안보라인 감청'... 우크라 전쟁 기밀 문건 유출 파문 확산일로
- "감히 같은 숍을?" 이혜성, 아나운서 갑질 폭로 ('집사부일체')
- 6세 손녀 친구 성 착취 혐의 노인 항소심 무죄… 뒤집힌 이유는
- "우리 다시 만나지 말아요"...피해자전담경찰관의 특별한 작별인사
- 이승기 무릎 꿇고 "나랑 결혼해줄래" 노래...결혼식 보니
- “TV·인터넷 싫다” 산골 파묻혀 사는 일본 첫 우주인 근황
- "돈 벌려 이런 것까지?"... '짠테크'족, 페이 포인트 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