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농업기술센터 ‘온가족 농업사랑 체험교실’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광역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8일 우리 농산물의 가치 확산과 가족간 정서교감을 위한 '온가족 농업사랑 체험교실' 프로그램을 처음으로 실시했다.
이번 체험은 16일까지 총 34가족 122명을 대상으로 ▲허브 미니가든 가꾸기 및 허브향 탐색 ▲우리 농산물 탐구 및 수확체험 등을 주제로 총 4회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광주= 조광태 기자] 광주광역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8일 우리 농산물의 가치 확산과 가족간 정서교감을 위한 ‘온가족 농업사랑 체험교실’ 프로그램을 처음으로 실시했다.
이번 체험은 16일까지 총 34가족 122명을 대상으로 ▲허브 미니가든 가꾸기 및 허브향 탐색 ▲우리 농산물 탐구 및 수확체험 등을 주제로 총 4회 진행된다.
참여 가족들은 허브식물의 특성과 향을 탐색하고 직접 가꿔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농업기술센터 자동 환경제어 스마트팜 온실에서 작물의 생장을 관찰하고 토마토를 수확했다.
체험에 참여한 아이들은 “허브 향을 맡으니 기분이 좋아지고 알록달록한 토마토가 신기하다”며 “농업기술센터에 또 오고 싶다”고 말했다.
김시라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스포츠서울과 통화에서 “식물을 보고 만지고 가꾸는 과정에서 우리의 심신 건강이 향상되고 자아성취감도 높아진다”며 “농업·농촌이 지닌 가치를 활용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이승기·이다인 결혼식, 불도장에 랍스터 등 30만원대 식사로 하객 대접…이서진·이선희는
- 축구화 신고 공연한 ‘임영웅’, 깔끔 청소한 ‘영웅시대’…그들이 보여준 존중과 품격[SS현장]
- 사기캐 둘째에 이동국 “집에 있는 딸 좀 찾아달라”
- ‘UFC 287’ 아데산야에게 ‘인간 상성’이란 없었다.. 페레이라 격침시키고 왕좌 탈환
- 한소희, ‘화보 장인’ 비결은? “춥거나 아프면 사진 잘 나와”(하버스바자코리아)
- 미자 “父장광, 돌싱과 결혼도 괜찮다고 제안..♥김태현과 운명처럼 인연”(미자네주막)
- 샤이니 키, 여전히 그리운 故 종현 “생일 축하해”
- 김미려 “배우 남편과 결혼 안 했으면 객사했을 수도”(미선임파서블)
- 고소영, 써브라임과 전속계약…활발한 활동 예고
- 김구라, 결혼 후 벼랑 끝 시절 고백 “돈벌이 못하는 나, 술 먹던 아내, 子 그리가 짠해”(그리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