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친구와 함께 짠하기 좋은 하이볼 '짠'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븐일레븐이 지난 2월 제주 흑돼지 맛집 숙성도와 콜라보하여 출시한 숙성도 하이볼 (2종)의 최근 2주간(3/20~4/2)의 상권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여행·관광지' 점포의 매출이 직전주(3/6~3/19) 대비 2.5배 가까이 증가하며 다른 상권과 비교해 가장 높은 매출 성장률을 보였다고 밝혔다.
편의점 하이볼은 완성된 형태의 RTD 캔 하이볼로 별도로 주조할 필요가 없을 뿐 아니라 일반 주점 대비 40~50% 가격도 저렴하고 휴대도 간편하여 여행 필수템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편의점 하이볼은 완성된 형태의 RTD 캔 하이볼로 별도로 주조할 필요가 없을 뿐 아니라 일반 주점 대비 40~50% 가격도 저렴하고 휴대도 간편하여 여행 필수템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프랜차이즈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여행하기 좋은 계절 봄을 맞아 '배달의민족'과 손잡고 '짠하기 좋은 하이볼(이하 짠 하이볼)' 2종(짠 하이볼 얼그레이, 짠 하이볼 체리콕향)을 새로 출시했다.
세븐일레븐이 이번에 출시하는 '짠 하이볼' 2종은 술자리에서 술잔을 부딪히며 함께 외치는 구호인 '짠'을 배달의 민족 서체(한나체)를 이용하여 봄에 어울리는 상큼한 오렌지와 핑크 색상과 함께 심플하게 디자인한 패키지가 돋보이는 상품이다. 또한 제품의 맛과 식감을 캐주얼한 재미있고 캐주얼한 그림으로 표현하여 보는 재미를 더했다.
짠 하이볼 2종은 제조 과정 중 주정의 향을 사용하지 않고 제조사인 '스퀴즈브루어리' 자체 기술로 개발한 발효주를 기반으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짠 하이볼 얼그레이'는 얼그레이의 향긋함을 느낄 수 있는 하이볼로 기분내고 싶은 날 부드러운 술한잔이 생각날 때 제격인 상품이다. '짠 하이볼 체리콕향'은 톡톡 튀는 체리향이 특징으로 기분 전환이 필요한 날 짜릿한 술이 생각날 때 마시기 좋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2017년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과 차별화 상품 및 서비스 개발에 관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캬 맥주', '굿 맥주' 등의 수제맥주를 선보였고, 두 상품 모두 세븐일레븐의 간판 수제맥주로 자리잡았다.
세븐일레븐은 MZ를 중심으로 편의점 주류 판도가 바뀌는 것에 대응하여 올해 하이볼을 전략 주류 상품군으로 키울 예정이다. 이에 따라 하이볼 신상품을 계속 출시하여 상반기 내 10여종의 하이볼 상품구색을 갖출 계획이다.
남건우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MD는 "최근 믹솔로지 트렌드와 함께 다양한 주류를 즐기는 MZ가 많아지면서 주류 구색도 계속 확대하고 있는 추세"라며 "특히 올해는 편리성과 저렴한 가격 등으로 인해 RTD 하이볼의 강세가 뚜렷해 하이볼 관련 신상품을 계속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강동완 기자 enterf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과 문 현대카드… 애플페이로 삼성카드 앞지르나 - 머니S
- 영탁, 촬영 도중 병원 이송… "2달 동안 하루도 못쉬었다" - 머니S
- "이찬원 요즘 연애하지?"… 이연복, ○○에 합리적 '의심' - 머니S
- "더 글로리 1시간 만에 다 봤어"… 요약본 즐겨보는 사람들 [Z시세] - 머니S
- "1개월 만기 적금 들까?" KB국민 vs 하나 vs 기업 금리 높은 곳은 - 머니S
- "쌍둥이 육아 너무 버거워"… '싱글맘' 박은혜 '울컥' - 머니S
- '반(反)쿠팡' 연대, 빠른 배송 장착한 네이버로 갔다 - 머니S
- "똥별이 잘 잤어요?"… 홍현희♥제이쓴, 덕질할 만 하네 - 머니S
- 가성비로 승부… 30만원대 갤럭시 A24 출시 임박 - 머니S
- "혼인 이력 숨기고 출연"…'나솔' 13기 순자 통편집 이유 있었다?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