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날두 레벨" 30호골 고지 밟은 '괴물' 홀란드, 28년 묵은 EPL 최다골 기록까지 '-5'

박찬준 2023. 4. 9. 12: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역시 '괴물'이다.

'몬스터' 엘링 홀란드(맨시티)가 30호골 고지를 밟았다.

이제 홀란드의 시선은 EPL 역대 한시즌 최다골을 향하고 있다.

홀란드의 첫 골을 도운 더 브라이너는 EPL 통산 100호 도움을 기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스포츠조선 박찬준 기자]역시 '괴물'이다.

'몬스터' 엘링 홀란드(맨시티)가 30호골 고지를 밟았다. 홀란드는 9일(한국시각) 영국 사우스햄턴 세인트 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사우스햄턴과의 2022~2023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0라운드 원정경기에서 멀티골을 폭발시켰다. 0-0으로 팽팽하던 전반 45분 케빈 더브라위너가 왼쪽에서 올린 크로스를 머리로 받아 선제골을 뽑은 홀란드는 후반 23분 그림 같은 바이시클킥으로 3-0을 만드는 추가골을 뽑았다. 왼쪽에서 잭 그릴리시가 넘겨준 크로스는 다소 길었지만, 홀란드가 뒤로 물러서면서 몸을 훌쩍 띄워 슈팅을 날렸다.

이 경기 전까지 28골을 넣은 홀란드는 이날 멀티골로 시즌 30골 고지를 밟았다. EPL에서 30골을 넣은 선수는 2017~2018시즌 32골을 넣은 모하메드 살라(리버풀) 이후 5시즌 만이다. EPL 역사상 30골 이상으로 득점왕 고지를 밟은 선수는 8명 뿐이다. 홀란드는 득점 2위 해리 케인(토트넘)이 기록 중인 23골보다 7골이나 앞서 있어 올 시즌 득점왕을 사실상 예약한 상황이다. 홀란드는 27경기에서 30골을 넣는, 경기당 1.1골이라는 괴물 같은 득점력을 과시 중이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제 홀란드의 시선은 EPL 역대 한시즌 최다골을 향하고 있다. 이 기록은 앤디 콜과 앨런 시어러가 갖고 있다. 콜은 1993~1994시즌, 시어러는 1994~1995시즌 34골을 넣었다. 당시는 42경기 체제였다. 38경기 체제에서는 앞서 언급한 살라의 32골이 최다골 기록이었다. 시즌 종료까지 9경기나 남아 있는만큼, 홀란드의 지금 페이스라면 신기록 달성은 시간 문제로 보인다. 산술적으로 40골까지 가능하다.

펩 과르디올라 맨시티 감독은 홀란드를 지난 20여년간 세계축구를 지배한 '메날두'와 비교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우린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알나스르), 리오넬 메시(파리생제르맹)와 놀라운 20년을 살아왔는데, 홀란드가 이제 그 수준에 와 있다"고 극찬했다. 이어 "특히 홀란드의 두 번째 골은 놀라웠다. 공중에서 그렇게 공을 맞혀 골을 넣기는 쉬운 일이 아니"라며 "우리 팀의 경기력이 좋지는 않았지만, 홀란드가 골을 넣어줬다. 구단주가 오늘 같은 경기 때문에 홀란드를 데려온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맨시티는 이날 홀란드의 멀티골을 앞세워 4대1 대승을 거뒀다. 승점 3을 추가한 2위 맨시티(승점 67)는 역전 우승의 희망을 이어갔다. 선두 아스널(승점 72)과 격차는 승점 5이며 아스널 역시 9경기를 남겨두고 있다. 홀란드의 첫 골을 도운 더 브라이너는 EPL 통산 100호 도움을 기록했다.

박찬준 기자 vanbaste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