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세한 화질 놀랍다"…美·英서 삼성전자 'Neo QLED' 탄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과 영국의 주요 테크 미디어가 삼성전자(005930)의 2023년 신제품 'Neo QLED'에 호평을 쏟아냈다.
9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테크레이더(Techradar) 미국 에디션은 Neo QLED 8K에 대해 "QN900C(국내 QNC900)를 테스트한 후, 8K의 팬이 됐다"며 "화질을 보며 조용히 탄성을 질렀던 순간들이 많았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민성 기자 = 미국과 영국의 주요 테크 미디어가 삼성전자(005930)의 2023년 신제품 'Neo QLED'에 호평을 쏟아냈다.
9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테크레이더(Techradar) 미국 에디션은 Neo QLED 8K에 대해 "QN900C(국내 QNC900)를 테스트한 후, 8K의 팬이 됐다"며 "화질을 보며 조용히 탄성을 질렀던 순간들이 많았다"고 밝혔다.
또한 "삼성 8K TV는 놀라울 정도로 섬세한 화질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테크레이더는 Neo QLED 4K 모델인 QN95C(국내 QNC95)에 대해서도 "QLED의 진화를 보여주는 최적의 사례"라며 "미니 LED와 퀀텀닷 기술을 결합해 밝기와 색 표현 또한 뛰어나다"고 평가했다.
미국 테크아리스(Techaeris)는 Neo QLED 8K를 '에디터스 초이스&탑 픽스(Editor’s Choice & Top Picks)' 제품으로 선정했다.
해당 매체는 "삼성의 최신 기술이 집약된 우수한 스크린"이라며 "우수한 색상과 완벽에 가까운 블랙과 밝은 화이트가 돋보인다"고 했다.
영국의 T3는 QN900C와 QN95C 두 제품에 모두 5점 만점을 줬다. 또한 '플래티넘 어워드(Platinum Award)'를 수여했다.
T3는 QN900C의 놀라운 화질과 강력한 사운드를 강점으로 꼽았다. 그러면서 "강화된 AI 화질 처리와 미니 LED 덕분에 최고 수준의 명암비를 자랑하는 뛰어난 8K TV"라고 설명했다.
김철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2023년형 Neo QLED는 삼성만의 혁신 기술로 진화를 거듭한 제품"이라며 "디자인과 사용성을 모두 갖춘 제품들로 글로벌 TV 시장 18년 연속 1위를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passionkj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송재림, 39세 갑작스러운 사망 비보…누리꾼 안타까움(종합)
- "성관계하듯 해 봐"…안산 사이비 목사, 의사 꿈꾸던 13세 감금 '음란죄 상담'
- 김병만, 전처 상습폭행에 "무혐의로 종결…30억 요구, 전 남편 아이 파양 조건"
- "집들이 온 내 친구 남편이 옷 벗겨 성추행…그사이 남편은 그녀와 스킨십"[영상]
- 본처가 '상간녀' 됐다…아픈 아들 위해 재결합, 뒤에선 6년째 외도한 남편
- "'난 여자 생식기 감별사, 넌 중3때 첫경험' 남편 말에 화내자 예민하다고"
- 미성년 여친 코에 담뱃재 넣고 '딴 남자 안보기' 각서…20대남 징역4년
- 한혜진, 증명사진 찍는 모친에 "영정사진 아니냐, 그걸 왜 찍어" 눈물
- 벤, 출산 6개월 만에 이혼 결심 "딸 낳고 용기 생겨"
- 박은영 "3세 연하 남편 '쟨 항상 밥 차려' 부부 모임서 내 흉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