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전남 100인의 아빠단' 참여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도는 육아에 관심이 많은 초보 아빠들이 함께 고민을 나누고 육아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제5기 전남 100인의 아빠단'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전남 100인의 아빠단'은 5월 중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8개월간 육아 정보 공유를 위한 온·오프라인 멘토링, 전문가 육아교육, 자녀와 함께하는 온라인 주간 미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공동 육아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무안=황태종 기자】전남도는 육아에 관심이 많은 초보 아빠들이 함께 고민을 나누고 육아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제5기 전남 100인의 아빠단'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참여 신청은 '100인의 아빠단 공식 커뮤니티'나 네이버카페 '맘맘맘 광주전남'을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
전남에 주소를 두고 3~7세 자녀를 키우는 아빠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지역 안배 등을 고려해 100명을 선정한다. 선정 결과는 오는 25일 발표 예정이다.
'전남 100인의 아빠단'은 5월 중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8개월간 육아 정보 공유를 위한 온·오프라인 멘토링, 전문가 육아교육, 자녀와 함께하는 온라인 주간 미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공동 육아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전남도는 아울러 지역사회와 연대해 출산 장려를 위한 시책 홍보 및 '함께 육아' 캠페인 등 인식 개선 활동을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다.
정광선 전남도 인구청년정책관은 "저출산 극복을 위해서는 출산·양육에 대한 긍정적 인식과 부부가 함께하는 공동육아 실천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아이와 함께하는 행복한 가정을 꿈꾸는 모든 초보 아빠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
- "절친 부부 집들이 초대했다가…'성추행·불법촬영' 당했습니다"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
- 100억 자산가 80대女..SNS서 만난 50대 연인에 15억 뜯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