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소식]화암서원 원장에 안종운씨 취임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괴산 화암서원(花巖書院) 24대 원장에 안종운(72)씨가 취임했다.
9일 군에 따르면 전날 화암서원에서는 안철모 전임원장 이임식과 안 신임원장 취임식이 열렸다.
안 신임원장은 3대 괴산군의회 전반기 의장, 문광우체국장, 농업경영인 괴산군연합회장 등을 지냈다.
충북 괴산군은 청안초등학교 총동문회가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했다고 9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괴산=뉴시스] 강신욱 기자 = 충북 괴산 화암서원(花巖書院) 24대 원장에 안종운(72)씨가 취임했다.
9일 군에 따르면 전날 화암서원에서는 안철모 전임원장 이임식과 안 신임원장 취임식이 열렸다.
안 신임원장은 3대 괴산군의회 전반기 의장, 문광우체국장, 농업경영인 괴산군연합회장 등을 지냈다. 문광면지편찬위원장, 문광면소재지정비사업운영위원장, 괴산향토사연구회 감사 등을 맡고 있다.
화암서원은 괴산군 칠성면 두천리에 1622년(조선 광해군 14)에 창건했다.
퇴계 이황 선생을 비롯해 이문건, 노수신, 김제갑, 유근, 허후, 전유형, 이신의, 박세무, 박지겸, 허조, 박건중 선생 등 12명의 위패를 모셨다.
1871년(고종 8) 흥선대원군의 서원 철폐령으로 헐리었다가 1956년 지방유림들이 복원하고 2004년 지금의 위치에 이전해 해마다 제를 올린다.
◇청안초 총동문회,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충북 괴산군은 청안초등학교 총동문회가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했다고 9일 밝혔다.
청안초 총동문회는 전날 열린 정기총회에서 장경영 신임회장이 고향사랑기부금 100만원을 군에 전달하고 참석한 동문들이 함께 참여했다.
청안초 총동문회는 이날 청안면사무소에서 9대 장현봉 회장 이임식과 10대 장 회장 취임식을 열었다.
◇괴산소방서, 봄철 산악사고 안전대책 추진
충북 괴산소방서는 봄철 산악사고 안전대책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소방서는 이달부터 다음 달까지 군자산, 칠보산, 도명산에 주말·공휴일 의용소방대원 2인1조로 순찰과 안전산행, 산불조심 홍보 등을 추진한다.
군자산 등에서는 지난해 71건의 산악사고가 발생했다. 2021년 42건보다 29건이 늘어났다.
◇트리하우스가든, 마음치유농장에 선정
충북 괴산군 농업기술센터는 불정면 괴산트리하우스가든이 충북농업기술원과 충북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의 ‘마음치유농장’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마음치유농장은 정신질환자와 자살유가족 등에게 치유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괴산트리하우스는 괴산군 민간정원 1호인 농촌체험교육농장이다.
5만3000㎡의 터에 자작나무길, 5가지 테마 정원, 트리하우스, 카페, 학습체험장이 조성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ksw64@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