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제 지표] 다음주 12일 美 3월 CPI·13일 美 3월 산업생산 주목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음주에는 주요국들의 거시지표들이 대거 발표됩니다. 특히, 미국에서는 3월 FOMC회의록과 3월 CPI, PPI , 3월 소매판매 등 연준의 금리결정에 중요한 변수들이 줄줄이 대기하고 있습니다.
우선 10일 월요일은 부활절 휴일로 유럽 등 대다수 금융시장이 휴장합니다.
11일 화요일에는 중국의 3월 CPI, 소비자물가지수와 PPI 생산자물가지수가 나옵니다. CPI는 전년대비 1.9% 상승, PPI는 -1.3%로 각각 예상됩니다.
12일 수요일에는 미국의 모기지신청건수와 3월 CPI. 3월 실질임금, 원유재고 등이 발표됩니다. 3월 CPI는 5.2% 상승으로 전달의 상승폭 6.0%보다 더 낮아질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전월대비로도 상승폭이 2월의 0.4%에서 3월에는 0.3%로 소폭 둔화될 것으로 보여 물가상승세가 서서히 둔화되는 게 확인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근 유가가 배럴당 80달러대를 넘는 등 급등했는 데 미국의 3월 원유재고 상황이 유가에 어떤 영향을 미칠 지도 관심거립니다.
13일 목요일에는 미국의 3월 생산자물가지수, PPI가 가장 주목되는 지푭니다. 2월의 전년대비 4.6%에서 3월에는 3.1%로 상승폭이 크게 둔화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고 식료품과 에너지를 제외한 근원 PPI도 전년대비 3.3% 증가로 전망돼 2월보다 1%P 이상 둔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14일 금요일에는 미국의 3월 소매판매, 산업생산, 4월 미시간대 소비자심리지수가 쏟아져나옵니다. 3월 소매판매와 산업생산 모두 최근의 경기침체 우려감에 부합하는 결과가 나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4월 미시건대 소비자심리지수는 2월의 59.2보다 다소 상승한 60.9로 전망됐습니다.
다음주 주요 경제일정입니다.(현지시간 기준)
[10일 월]
유럽 호주 홍콩 영국 부활절 휴장
美 2월 도매재고
3월 CB고용동향지수
[11일 화]
中 3월 CPI ·3월 PPI
美 3월 레드북 소매판매지수
[12일 수]
美 모기지신청건수
美 3월 CPI · 3월 실질임금 ·美 원유재고
[13일 목]
美 연준 3월 FOMC 회의록 공개
美 3월 PPI
中 3월 무역수지
英 3월 산업생산 2월 무역수지
유로존 2월 산업생산
[14일 금]
美 3월 소매판매 ·3월 산업생산 ·4월 미시간대 소비자심리지수
[15일 토]
中 3월 주택가격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드디어 삼성전자 감산…개미들 환호 '이게 얼마만이야?'
- 30만원짜리 삼성폰 출시임박…이렇게 나오면 대박
- "윤대리, 신발이 그게 뭐야?"…정장에 등산화 어때서요? - SBS Biz
- 테슬라, 미국서 또 가격 인하…모델 S·X 660만원 싸졌다
- 하늘 날던 비행기서 1m 넘는 코브라 '발칵'…비상 착륙
- LG전자, 불황 이겨낸 '신의 한 수'…2분기 더 좋다
- 경영 공백에 결국…KT, 1분기 '역성장' 현실화 전망
- 암·심장질환도 백신나오나…모더나
- 日, 'IAEA와 협력 오염수 방류 투명성 제고 환영' G7 성명 추진
- 美 텍사스 연방법원, 23년간 쓰인 낙태약 판매금지 결정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