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현장리뷰]'손흥민 PL100호골!' 토트넘, 브라이턴에 2대1 승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00호골을 넣었다.
손흥민 존에서 전매특허 감아차기로 골을 넣었다.
1분 후 브라이턴이 골을 넣었다.
그리고 토트넘이 결승골을 넣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트넘홋스퍼스타디움(영국 런던)=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손흥민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00호골을 넣었다. 토트넘은 브라이턴을 누르고 승점 3점을 챙겼다.
토트넘은 8일 오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브라이턴과의 2022~2023시즌 EPL 30라운드 경기에서 2대1로 승리했다.
토트넘은 3-4-3 전형이었다. 손흥민과 케인, 클루세프스키가 스리톱으로 나섰다. 허리에는 스킵과 호이비에르가 출전했다. 좌우 윙백은 페리시치와 포로가 섰다. 스리백은 다이어, 랑글레, 로메로가 구축했다. 골문을 요리스가 지켰다.
손흥민은 전술상으로 미드필더가 아닌 톱에 배치됐다. 공격시 3-5-2 전형이었다. 클루세프스키가 중앙으로 내려갔다. 손흥민이 케인과 투톱을 형성했다. '공격수' 손흥민은 질주를 멈추지 않았다. 전반 5분 토트넘이 역습에 나섰다. 스킵이 잡고 치고 다갔다. 그리고 손흥민에게 패스했다. 손흥민이 잡고 그대로 질주했다. 슈팅 타이밍을 잡다가 측면으로 연결했다. 크로스가 나왔지만 수비가 걷어냈다. 위협적인 움직임이었다.
5분 후 골을 뽑아냈다. 손흥민 존에서 전매특허 감아차기로 골을 넣었다. 득점 후 손흥민은 꿇어앉아 손가락으로 하늘을 가리켰다. 최근 별세한 외할아버지를 위해서였다. 전반 10분이었다.
전반 16분 손흥민과 케인, 클루세프스키까지 이어진 좋은 패스 연결이 나왔다. 케인이 슈팅을 때렸다. 골은 연결되지 않았지만 좋은 마무리였다.
1분 후 브라이턴이 골을 넣었다. 미토마가 공간 침투를 시도했다. 2선에서 패스가 들어왔다. 미토마가 잡은 후 슈팅, 골을 만들어냈다. 그러나 핸드볼이었다.VAR 판독 후 골이 취소됐다.
브라이턴은 공세를 펼쳤다. 전반 26분 매칼리스터가 슈팅했다. 요리스가 막아냈다. 이어진 상황에서 카이세도가 슈팅했다. 골대를 때리고 나왔다. 결국 전반 34분 브라이턴이 동점골을 만들었다. 코너킥 상황에서 덩크가 헤더로 골을 만들어냈다.
다시 토트넘이 올라왔다. 그러나 브라이턴의 저항도 거셌다.서로 공세를 주고받았다. 전반 42분 토트넘 페리시치가 날카로운 크로스를 올렸다. 포로가 헤더를 시도했지만 골문을 넘기고 말았다. 결국 전반은 1-1로 끝났다.
후반 들어 토트넘이 먼저 찬스를 맞이했다. 후반 6분 페리시치와 손흥민이 동시에 뒷공간을 무너뜨렸다. 3선에서 패스가 들어갔다. 페리시치가 잡고 슈팅했다. 골키퍼가 걷어냈다.
브라이턴이 골망을 흔들었다. 후반 10분 웰벡이 슈팅을 때렸다. 매칼리스터 몸에 맞고 굴절되어 들어갔다. VAR이 가동됐다. 결국 핸드볼이 선언, 골은 취소됐다.
경기가 어수선해졌다. 후반 15분 양 팀 수장이 맞부딪혔다. 로베르토 데 제르비 브라이턴 감독과 크리스티안 스텔리니 토트넘 감독 대행이 격돌했다. 몸싸움을 펼쳤다. 결국 두 지도자는 퇴장당했다.
후반 20분 케인이 몸싸움을 펼치며 볼을 지켰다. 그리고 찔러줬다. 클루세프스키가 볼을 잡았다. 그대로 슈팅을 시도했다. 골문을 비켜갔다.
후반 33분 토트넘은 클루세프스키를 불러들이고 단주마를 넣었다. 그리고 토트넘이 결승골을 넣었다.
후반 34분 손흥민이 찬스를 만들었다. 오른쪽에서 손흥민이 상대 수비수 가랑이 사이로 패스를 찔렀다. 호이비에르가 볼을 잡고 그대로 치고 들어갔다. 그리고 컷백을 내줬다. 케인이 그대로 슈팅, 골망을 흔들었다.
이후 토트넘은 남은 시간을 잘 마무리했다. 한 골차 리드를 지켰다. 승점 3점을 보탰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구라 "생활보호대상자 시절 벼랑 끝..전 부인은 매일 술 파티" ('그리구라')
- "이도현, ♥임지연 있는 회식은 안 빠져…'빼박'이라 생각" [종합]
- [SC이슈]'이승기♥' 이다인, 웨딩 드레스도 '최강 하이엔드'…브랜드부터 가격까지 '어마어마'
- 엄정화 "임원희와 예전에 사귀었어" 폭탄 고백 ('돌싱포맨')
- 박나래, 55억 이태원 자가 옆집 등장에 찐 당황 "옆집 할머니 무서워" ('홈즈')[SC리뷰]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