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8일] 미리보는 KBS뉴스9
KBS 2023. 4. 8. 20:10
주말 곳곳 축제…전국 상춘객 북적
오늘 전국 유명 관광지와 행사장에는 상춘객들의 발길이 이어졌습니다. 꽃샘추위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꽃이 만발한 축제 현장에는 봄을 즐기러 나온 인파로 북적였습니다.
북, “수중 전략 핵무기 시험”…통신선 이틀째 두절
북한이 또다시 핵 탑재가 가능한 수중 공격정의 폭파 시험에 성공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북한이 남과 북 사이 통신선을 통한 통화에 이틀째 응답하지 않고 있다고 국방부가 밝혔습니다.
‘마약 음료’ 피의자 2명 체포…‘해외 발송’ 추적
서울 강남 학원가에서 시음 행사를 가장해 마약 음료를 배포한 일당 중 2명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경찰은 마약 음료가 중국 등 해외에서 발송된 정황을 포착하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엠폭스’ 6번째 확진자 발생…첫 지역사회 감염
원숭이 두창에서 이름이 바뀐 엠폭스 확진자가 국내에서 6번째로 발생했습니다. 첫 지역 사회 감염으로 추정돼 조용한 전파가 상당 기간 지속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뛰는 생닭 가격…치킨 값 더 오를까?
치킨을 배달해 먹으려면 3만 원이 넘어 소비자들의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생닭 부족 현상에 다른 재룟값도 오른것이 원인으로 꼽히는데 일부 가맹점이 치킨값 인상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KBS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용산서 5층 건물 “벽면 금 갔다” 신고…30여 명 대피
- ‘강남 납치·살해’ 의혹 자산가 부인도 체포…강도 살인교사 혐의
- [여심야심] 김기현의 ‘연포탕’, 매운맛? 순한맛?
- [특파원 리포트] 중국이 프랑스에 베푼 ‘특급 의전’과 ‘통 큰 선물’이 남긴 것
- 사우디 감산에 말 못하는 미국…왕년의 미국이 아니다
- “최소 1억$ 이상 더 있을 것”…권도형의 ‘숨은 코인 찾기’는 성공할까?
- [세계엔] 맥도날드 “집에서 해고 기다려라”…경기 먹구름?
- [영상] 발리 해변에 나타난 고래…무슨 일이?
- [크랩] 12년 만에 만난 코끼리 모녀…X냄새로 알아봤다!?
- 북한 “수중 공격정 ‘해일-2’ 폭파 시험”…남북 통신선 이틀째 무응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