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부산' 히치하이킹 실패하자 "한국은 인종차별 국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외국인 관광객 커플이 서울에서 부산까지의 히치하이킹에 실패한 뒤 "한국은 우리가 방문한 국가 중 가장 인종차별이 심한 국가냐"는 영상을 올려 논란이다.
8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외국 관광객 커플이 무리한 히치하이킹을 시도하면서 한국을 인종차별이 심하다고 한다는 내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 속 외국인 커플은 서울 만남의 광장 휴게소에서 히치하이킹을 시도했다.
다만 한국 내 히치하이킹 문화를 오해할 수는 있어도 인종차별은 무리한 지적이라는 비판이 더 거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외국인 커플, 서울~부산 히치하이킹 시도
오해할 만한 사정 있어도 인종차별 '글쎄'
[더팩트ㅣ김정수 기자] 외국인 관광객 커플이 서울에서 부산까지의 히치하이킹에 실패한 뒤 "한국은 우리가 방문한 국가 중 가장 인종차별이 심한 국가냐"는 영상을 올려 논란이다. 반면 이들이 그렇게 오해할 만한 사정이 있다는 의견도 있다.
8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외국 관광객 커플이 무리한 히치하이킹을 시도하면서 한국을 인종차별이 심하다고 한다는 내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 속 외국인 커플은 서울 만남의 광장 휴게소에서 히치하이킹을 시도했다. 여성은 '부산→'이라고 적힌 종이를 들고 손을 뻗었지만 아무도 이들을 태워주지 않았다.
결국 이들은 5시간 동안 히치하이킹에 실패 후 버스를 타고 7시간 만에 부산에 도착했다. 이들은 "한국에서의 여행이 이렇게 힘들 줄 몰랐다"며 "한국은 우리가 방문한 국가 중 가장 인종차별이 심한 국가냐"고 했다.
누리꾼들은 "누가 서울에서 부산까지 외국인을 태워주냐" "히치하이킹 거부가 인종차별이라니 웃긴다" "다른 나라에 왔으면 적어도 그 나라 문화는 공부하고 와야 하는 것 아니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반면 외국인 커플이 오해할 만한 사정이 있다는 의견도 있다. 앞선 영상을 살펴보면 이들은 'Hitchwiki'라는 홈페이지를 통해 한국에서의 히치하이킹이 어렵지 않다는 걸 알게 됐다고 했다.
'Hitchwiki'는 히치하이킹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홈페이지로, 한국에 대해 "외국인들이 히치하이킹하는 데 쉽다"며 "꼭 그런 건 아니지만 잘 차려입고 깔끔하게 면도를 한 상태라면 더 쉽다"고 설명돼 있다.
다만 한국 내 히치하이킹 문화를 오해할 수는 있어도 인종차별은 무리한 지적이라는 비판이 더 거세다. 논란이 일면서 현재 이들의 계정은 삭제된 상태다.
js881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치 폐교' 흉물 전락… 당신의 모교는 어떤 모습인가요? [TF포토기획]
- 강남 납치·살해 '배후 부부'…남편 이어 아내 체포
- [아하!] 맛있게 먹어도 '0 칼로리', 제로 음료 많이 마셔도 돼? (영상)
- 국내 6번째 엠폭스 환자 발생...해외 여행력 없는 첫 사례
- [주간政談<상>] 이재명 '묘 훼손' 반전..."문중에선 왜 손을 댄 거죠?"
- 조현민 한진 사장, 디지털 플랫폼 '승부수' 통할까
- 현미, 4일 별세…김새론, 음주 공판 태도 눈길 [TF업앤다운(하)]
- '공개열애' 이승기♥이다인, 부부 결실…임지연♥이도현, 이제 시작 [TF업앤다운(상)]
- [주간政談<하>] 尹대통령 비공식 부산 만찬 '시끌시끌'…식당은 별점 테러?
- [주간사모펀드] 로카모빌리티 맥쿼리자산운용 품에…4000억 원 안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