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소식] ‘세상에 하나뿐인 가가프로젝트’ 참여가족 모집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의왕시는 가족 놀이 성장 프로그램의 하나인 '세상에 하나뿐인 가가 프로젝트' 참여 가족을 오는 10일부터 16일까지 모집한다고 8일 전했다.
관련 프로그램은 오는 5월20일부터 7월8일까지 매주 토요일 의왕 청년발전소 포일과 고천 등 2개 센터에서 각각 진행한다.
경기 의왕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는 최근 관내 덕성초교와 의왕고교의 학생 및 교사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교 방문 거리 상담(아웃리치)'을 여는 등 청소년 안전망 강화에 주력했다고 8일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왕=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의왕시는 가족 놀이 성장 프로그램의 하나인 ‘세상에 하나뿐인 가가 프로젝트’ 참여 가족을 오는 10일부터 16일까지 모집한다고 8일 전했다. .
관련 프로그램은 오는 5월20일부터 7월8일까지 매주 토요일 의왕 청년발전소 포일과 고천 등 2개 센터에서 각각 진행한다. 모집 대상은 관내 거주 18세 이하 자녀를 둔 가정이다.
기수별 6가족씩 총 18가족을 선착순 모집한다. 희망자는 의왕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해 신청서 등을 e-메일(je3425@korea.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자세한 사항은 아동정책팀(031-345-2765)에서 안내한다. 관련 프로그램은 가족의 이야기를 전문 작곡가와 함께 음악으로 만들어보는 과정을 통해 예술적 감수성 및 성취감 향상을 목적으로 한다.
◇ '찾아가는 학교 방문 거리 상담(아웃리치)' 개최
경기 의왕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는 최근 관내 덕성초교와 의왕고교의 학생 및 교사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교 방문 거리 상담(아웃리치)'을 여는 등 청소년 안전망 강화에 주력했다고 8일 전했다.
지난 7일 자율 방범 기동 순찰 연합대와 합동으로 진행한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등교 시간에 맞춰 홍보품을 나눠 주며 의왕시청소년재단 및 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전화 1388을 안내하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활용을 권했다.
복지센터는 각 학교에서 청소년 위기 사례가 지속해 증가함에 따라, 학교를 직접 찾아가 심리·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 조기 발견과 함께 문제 해결 등에 주력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ph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종원 "소유진, 나보다 술 잘 마셔…데이트 후 힘들어 링거 맞기도"
- [인터뷰] '만취' 경수진 "저 만나보니 제 성격 느껴지시죠?"
- "결국 내가 죽었다"…김광수, '티아라 왕따사건' 전말 공개
- "父 가정폭력, 母 월급 갈취에 뇌전증 증상" 충격 사연
- "김건희 행위 '국정농단' 칭할 수 있나" 국립국어원에 올라온 게시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