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지수, 英 오피셜 차트 38위…MV 1억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랙핑크 지수의 솔로 활동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영국 오피셜 차트에선 K팝 여성 솔로 가수 최고 순위에 올랐고, 뮤직비디오는 1억뷰를 넘어섰다.
7일(현지시간) 발표된 영국 오피셜 차트 싱글 톱100에 따르면 지수의 첫 솔로 앨범 '미(ME)' 타이틀곡 '꽃(FLOWER)'은 38위에 올랐다.
또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는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고 순위인 6위로 진입했고, 주간 차트 10위에 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블랙핑크 지수의 솔로 활동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영국 오피셜 차트에선 K팝 여성 솔로 가수 최고 순위에 올랐고, 뮤직비디오는 1억뷰를 넘어섰다.
7일(현지시간) 발표된 영국 오피셜 차트 싱글 톱100에 따르면 지수의 첫 솔로 앨범 ‘미(ME)’ 타이틀곡 ‘꽃(FLOWER)’은 38위에 올랐다. K팝 여성 솔로 최고 순위다.
종전 최고 기록은 로제의 ‘온 더 그라운드(On The Ground)’(42위)였고, 그 뒤로 리사의 ‘머니(MONEY)’(46위)가 자리했다. 미국 빌보드와 함께 세계 양대 팝 차트로 자리하고 있는 영국 메인 차트에서 거둔 이번 성과로 빌보드 차트에서의 성적도 기대를 모으게 하고 있다.
유튜브에서 ‘꽃(FLOWER)’ 뮤직비디오의 인기도 대단하다. 공개 약 7일 22시간 만인 이날 오전 11시 16분께 유튜브 조회수 1억 회를 넘어서며 블랙핑크 통산 41번째로 억대뷰 영상 대열에 합류했다. 지난 6일 공개된 댄스 퍼포먼스 비디오 조회수도 현재 1747만 뷰를 넘어섰다.
‘꽃(FLOWER)’은 현재 미국을 포함한 64개국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또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는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고 순위인 6위로 진입했고, 주간 차트 10위에 올랐다.
지수의 첫 솔로 앨범 ‘미(ME)’는 솔로 아티스트로 거듭난 자신(ME)만의 고유한 색채, 본연의 아름다움(美)이라는 중의적 의미를 담았다. ‘꽃(FLOWER)’은 독특한 사운드의 베이스와 미니멀한 편곡이 돋보이는 노래다. 서정적인 가사와 멜로디, 지수의 유니크한 보컬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she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라지는 치마·세일러 카라…“교복에 남녀가 어딨나요”
- [르포]월세 400만원에도 줄섰다…도시남녀 '신동거 하우스' [부동산360]
- BTS 뷔가 사랑한 ‘서진이네 불라면’…‘시총 1조’ 달성해 ‘라면 원조’ 자존심 세울까 [신동
- ‘월급 1000만원에 피곤하면 호텔서 편히 근무’ 부러움 샀는데…“파티 끝났다?”
- 전우원 직접 그린 연희동집 보니 "이순자 옷장 밑에 지하금고행 문"
- “하루 만에 재산 탕진” 또 줄기세포에 당했다
- “봄이 와도 차가운 손발”…마트에서 이것 담아라 [식탐]
- [영상]출근길 쓰러진 시민에 달려가 심폐소생술…목숨 구하고 홀연히 떠난 의인
- “이런 나체화는 뒷골목에 내걸어!” 꼬장한 천재 모욕한 자 최후는[이원율의 후암동 미술관-미
- “30분도 안 걸렸는데 2만원, 무서운 요금” 카카오택시 안 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