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괴물' 흔들렸던 김민재, '환상 크로스'와 함께 완벽 부활 '2호 도움+최고 평점'

박찬준 2023. 4. 8. 14: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활을 알리는 환상 크로스였다.

김민재가 다시 중심을 잡아주자 나폴리 수비도 안정감을 찾았다.

나폴리는 빅터 오시멘이 빠지며 확실히 공격적으로 아쉬운 모습을 보였지만, 김민재의 공수에 걸친 맹활약으로 귀중한 승리를 챙겼다.

유럽 통계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나폴리 김민재에게 가장 높은 평점 8.2점을 주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로이터연합뉴스
로이터연합뉴스
로이터연합뉴스

[스포츠조선 박찬준 기자]부활을 알리는 환상 크로스였다.

'괴물' 김민재(나폴리)가 살아났다. 나폴리는 8일(한국시각) 이탈리아 레체 비아 델 마레에서 벌어진 레체와의 2022~2023시즌 이탈리아 세리에A 29라운드 원정경기에서 지오반니 디 로렌조의 선제골과 상대 수비수의 자책골을 묶어 2대1 승리했다. 나폴리는 승점 74로 선두를 질주했다. 이날 경기가 없었던 2위 라치오(승점 55)와의 승점차를 19점으로 벌렸다. 나폴리는 남은 리그 9경기 중 4승만 추가하면 조기에 자력 우승을 확정하게 된다.

승리의 중심에 김민재가 있었다. 김민재는 지난 AC밀란전에서 최악의 모습을 보였다. 흔들리는 모습으로 AC밀란 공격에 속수무책으로 당했다. 포백 전체가 흔들렸지만, 시즌 내내 환상적인 모습을 보였기에 김민재의 부진은 유독 두드러졌다. 현지 언론은 평점 최하점을 줬다. 김민재는 힘겨운 한주를 보냈다. '대표팀 조기 은퇴'로 해석할 수 있는 애매모호한 발언으로 많은 비판을 받았고, 이어지는 과정에서 주장 손흥민(31·토트넘)과 불화설에 휩싸였다. 그로인해 세차례나 해명하는 등 경기 외적으로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

일주일이 지나고, 툭툭 털어낸 모습이었다. 왼쪽 센터백으로 변함없이 선발 라인업에 이름을 올린 김민재는 우리가 알던 예전의 플레이를 펼쳤다. 적극적인 경합과 압도적인 공중볼 장악으로 레체의 공격을 봉쇄했다. 기록이 말해준다. 그라운드 경합은 4번 모두 승리했고, 공중볼 경합도 9번 중 7번을 따냈다. 태클도 3번을 시도해 2번을 성공시켰다. 클리어링 3회, 리커버리 9회 등을 기록했다. 김민재가 다시 중심을 잡아주자 나폴리 수비도 안정감을 찾았다.

로이터연합뉴스
EPA연합뉴스

무엇보다 공격적으로 빛났다. 지난 AC밀란전에서 84%에 머문 패스성공률이 89%까지 올랐다. 오랜만에 공격포인트까지 기록했다. 전반 18분 오른쪽으로 오버래핑한 김민재는 디 로렌조에게 환상 택배를 보냈다. 디 로렌조는 멋진 헤더로 마무리했다. 김민재의 시즌 2호 도움이었다. 오프사이드 여부를 가리는 VAR(비디오판독)이 있었지만 득점으로 인정받았다. 김민재는 올 시즌 2골-2도움을 기록 중이다. 파이널서드 패스 6개, 크로스 성공 1회, 롱패스 성공 43% 등을 기록했다.

나폴리는 후반 7분 디 프란체스코에게 동점골을 허용했지만, 후반 19분 상대의 자책골로 승리를 챙겼다. 마리오 후이의 크로스를 레체 갈로가 걷어내는 과정에서 골문으로 향했다. 레체 수문장 팔코네가 잡다 놓쳐 골문으로 빨려들어갔다. 나폴리는 빅터 오시멘이 빠지며 확실히 공격적으로 아쉬운 모습을 보였지만, 김민재의 공수에 걸친 맹활약으로 귀중한 승리를 챙겼다.

유럽 통계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나폴리 김민재에게 가장 높은 평점 8.2점을 주었다. MOM도 김민재를 꼽았다. 김민재는 유일하게 8점을 넘었다. 디로젠조는 7.7점, 흐비차는 7.1점, 로보트카 7.3점을 받았다. 풋몹 역시 양 팀들어 가장 높은 8.5점의 평점을 줬다. 흔들렸던 김민재가 완벽 크로스와 함께 완벽하게 돌아왔다. .

나폴리의 다음 경기는 13일 AC밀란과의 유럽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이다.

박찬준 기자 vanbaste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