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지수, ‘꽃’ 英 오피셜 차트 38위 진입 ‘MV 1억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블랙핑크 지수가 첫 솔로 앨범으로 글로벌 음악 팬들로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끌어내고 있다.
7일(현지시간) 발표된 영국 오피셜 차트 싱글 톱100에 따르면 지수의 첫 솔로 앨범 [ME] 타이틀곡 '꽃(FLOWER)'은 38위에 올랐다.
'꽃(FLOWER)' 뮤직비디오는 공개 약 7일 22시간 만인 이날 오전 11시 16분께 유튜브 조회수 1억 회를 넘어서며 블랙핑크 통산 41번째로 억대뷰 영상 대열에 합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7일(현지시간) 발표된 영국 오피셜 차트 싱글 톱100에 따르면 지수의 첫 솔로 앨범 [ME] 타이틀곡 '꽃(FLOWER)'은 38위에 올랐다. 이는 K팝 여성 솔로 최고 순위다.
종전 최고 기록은 로제의 'On The Ground'(42위), 그 뒤를 리사의 'MONEY'(46위)가 잇고 있었다. 세계 양대 차트로 불리는 영국 메인 차트에서 또 한번 유의미한 기록을 세우며 글로벌 음악 시장 내 블랙핑크의 막강한 영향력을 증명해낸 것.
유튜브에서도 꾸준한 인기를 보이고 있다. '꽃(FLOWER)' 뮤직비디오는 공개 약 7일 22시간 만인 이날 오전 11시 16분께 유튜브 조회수 1억 회를 넘어서며 블랙핑크 통산 41번째로 억대뷰 영상 대열에 합류했다.
이어 지난 6일 공개된 댄스 퍼포먼스 비디오 조회수도 현재 1747만 뷰를 넘어서며 예사롭지 않은 인기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음원 성적 역시 괄목할 만하다. '꽃(FLOWER)'은 미국을 포함한 64개국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는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고 순위인 6위로 진입하며 상위권을 유지하더니 주간 차트 10위에 안착했다.
지수의 첫 솔로 앨범 [ME]는 솔로 아티스트로 거듭난 자신(ME)만의 고유한 색채, 본연의 아름다움(美)이라는 중의적 의미를 담았다. '꽃(FLOWER)'은 독특한 사운드의 베이스와 미니멀한 편곡이 돋보이는 노래다.
서정적인 가사와 멜로디, 지수의 유니크한 보컬이 조화롭게 어우러졌으며 특유의 몽환적인 분위기가 짙은 중독성을 선사한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망신 위기’ 백종원 본업하니 다르긴 다르네 (장사천재 백사장)
- ‘안성현♥’ 성유리는 침묵하고, 옥주현은 눈치 없고 (종합)[DA★]
- 이지아, 남편 이상윤 쏴 죽이고픈데 눈물+괴로움 (판도라)
- ‘피지컬:100’ 정한샘, ♥조한빈에 동거 제안 “포기할 게 많아 고민” (결말동)
- 이봉련 남편=‘재벌집’ 송중기 아빠 이규회…결혼 스토리 공개 (동상이몽2)
- 장재인, 속옷 안 입은거야? 과감 노출로 섹시미 폭발 [DA★]
- 김광수, 김종국 폭행설 입 열어…티아라 사건 고백하며 눈물 (가보자GO)
- 이일화, 53세 맞아? 과감 절개 원피스로 아찔한 섹시미 [DA★]
- [단독] 소유진, ‘빌런의 나라’ 주연…19년만 시트콤 도전
- 백종원 “소유진과 데이트 후 링거, 너무 힘들었다” 너스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