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세대 상징’ 아이브, 컴백 D-2…타이틀곡 틱톡 통해 선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4세대 대표 그룹 아이브(IVE·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가 컴백을 앞두고 타이틀곡 일부를 선공개한다.
'아이 엠'은 '내가 가는 길에 확신을 가지라'는 주체적인 삶의 태도를 노래한 곡이다.
아이브는 앞서 선공개된 '키치(Kitsch)'로 첫 정규 앨범 정식 발매 전부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아이브는 데뷔 이후 '일레븐(ELEVEN)'과 '러브 다이브(LOVE DIVE)', '애프터 라이크'까지 잇달아 히트시키며 4세대 대표 그룹으로 자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4세대 대표 그룹 아이브(IVE·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가 컴백을 앞두고 타이틀곡 일부를 선공개한다.
8일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아이브는 이날 오후 6시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인 틱톡(TikTok)을 통해 첫 번째 정규 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의 타이틀곡 ‘아이 엠’ 음원 일부와 챌린지 영상을 선공개한다.
‘아이 엠’은 ‘내가 가는 길에 확신을 가지라’는 주체적인 삶의 태도를 노래한 곡이다. ‘어제와 또 다른 나를 발견하자’는는 주체적이고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았다. 작사가 김이나가 참여한 곡이다.
아이브는 앞서 선공개된 ‘키치(Kitsch)’로 첫 정규 앨범 정식 발매 전부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발매 일주일 만에 국내 주요 6개 사이트 모든 차트의 최정상을 차지하며 ‘퍼펙트 올킬(Perfect All-Kill)’을 달성했다. 전작인 세 번째 싱글 앨범 타이틀곡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에 이은 두 번째 기록이다.
아이브는 데뷔 이후 ‘일레븐(ELEVEN)’과 ‘러브 다이브(LOVE DIVE)’, ‘애프터 라이크’까지 잇달아 히트시키며 4세대 대표 그룹으로 자리했다.
특히 10~20 세대들의 놀이터인 ‘틱톡’에서도 엄청난 인기였다. ‘일레븐’ 챌린지는 퍼포먼스 챌린지와 함께 손가락 줌(Zoom) 안무를 활용한 자발적 챌린지가 생겨났고, ‘러브 다이브’ 역시 댄스 커버와 챌린지가 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모으며 ‘놀이터 차트’를 점령했다. 그 결과 ‘러브 다이브’는 틱톡에서 2022년 가장 많이 사용된 음원 1위로 선정됐고, 이 플랫폼에서의 인기는 각종 음원 차트는 물론 신인상과 대상의 동시 수상이라는 쾌거로 이어졌다.
she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라지는 치마·세일러 카라…“교복에 남녀가 어딨나요”
- ‘월급 1000만원에 피곤하면 호텔서 편히 근무’ 부러움 샀는데…“파티 끝났다?”
- 전우원 직접 그린 연희동집 보니 "이순자 옷장 밑에 지하금고행 문"
- BTS 뷔가 사랑한 ‘서진이네 불라면’…‘시총 1조’ 달성해 ‘라면 원조’ 자존심 세울까 [신동
- “봄이 와도 차가운 손발”…마트에서 이것 담아라 [식탐]
- “하루 만에 재산 탕진” 또 줄기세포에 당했다
- “이런 나체화는 뒷골목에 내걸어!” 꼬장한 천재 모욕한 자 최후는[이원율의 후암동 미술관-미
- [영상]출근길 쓰러진 시민에 달려가 심폐소생술…목숨 구하고 홀연히 떠난 의인
- [르포]월세 400만원에도 줄섰다…도시남녀 '신동거 하우스' [부동산360]
- “30분도 안 걸렸는데 2만원, 무서운 요금” 카카오택시 안 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