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들이 계절 왔다'...카드사, 상춘객 겨냥 이벤트 봇물

유은실 2023. 4. 8. 10: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쌀쌀했던 날씨가 풀리고 코로나19로 움츠러들었던 지역 축제도 기지개를 켜면서 '봄 나들이객'을 겨냥한 카드사의 움직임도 분주해졌다.

외부 활동이 많은 학생이나 취미로 골프를 즐기는 젊은 골퍼를 위한 혜택부터 해외여행을 위한 프로모션까지 이벤트도 다양하다.

'KB국민 학생증 체크카드'를 신규 발급한 고객 전원에게 GS25 편의점 모바일 쿠폰 3000원권, 해피머니 상품권 3000원권, 뚜레쥬르 3000원권 중 한 개를 선택해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야외활동' 기지개···카드사, 여행·나들이 혜택 준비
신한·KB국민·현대·하나카드 등 4월 한정 프로모션

[이데일리 유은실 기자] 쌀쌀했던 날씨가 풀리고 코로나19로 움츠러들었던 지역 축제도 기지개를 켜면서 ‘봄 나들이객’을 겨냥한 카드사의 움직임도 분주해졌다. 외부 활동이 많은 학생이나 취미로 골프를 즐기는 젊은 골퍼를 위한 혜택부터 해외여행을 위한 프로모션까지 이벤트도 다양하다.

따뜻한 봄 날씨를 보이는 2일 오후 여의도 봄꽃축제가 열린 서울 여의서로가 벚꽃 구경을 나온 시민들로 붐비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신한·롯데·하나카드, 놀이공원 40~50% 할인

8일 업계에 따르면 카드사들은 4월 한달 간 상춘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먼저 놀이공원 방문을 계획 중인 신한·롯데·하나카드 고객이라면 각사별 혜택을 살펴보는 것을 추천한다.

신한카드는 서울랜드·롯데월드에서 어른 기준 종일권 기준으로 각각 57%, 4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카드는 ‘롯데월드 부산’을 방문하는 고객에 집중했다. 지난달 이용실적이 20만원 이상인 롯데카드 개인 신용·체크카드 고객이라면 이달까지 종합이용권 50% 결제할인이 가능하다. 하나카드는 △에버랜드 종일권 최대 45% 할인 △서울랜드 파크이용권 2인 패키지권 최대 55% 할인 △이랜드 자유이용권 최대 50% 등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카드는 이동이 많은 봄을 맞아 ‘쏘카카드’ 이용 혜택을 마련했다. 이전 6개월간 쏘카카드 결제 이력이 없는 회원이 카드를 발급하고 처음 이용하면 최대 2만원을 할인해준다. 이후 두 번째 결제 시엔 3만원, 세 번째 결제 시엔 4만원을 추가로 캐시백(현금 되돌려주기) 해준다.

야외활동을 즐기는 고객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있다. KB국민카드는 ‘학생증 체크카드 Welcome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KB국민 학생증 체크카드’를 신규 발급한 고객 전원에게 GS25 편의점 모바일 쿠폰 3000원권, 해피머니 상품권 3000원권, 뚜레쥬르 3000원권 중 한 개를 선택해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NH농협카드는 4월부터 골퍼를 위한 캐시백·동반 라운딩 이벤트를 개시했다. 전국 골프·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 포함)에서 ‘지금.라운딩’ 카드로 건당 10만원 이상 이용하면 10%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5월 26일까지 카드를 신규 발급하는 고객에겐 유명 골퍼인 박하림·김가형 프로와의 레슨 기회도 준다.

여행, 맞춤 카드에 할인·적립 혜택까지

여행 맞춤 마케팅도 풍성하다. 신한카드는 모두투어 홈페이지 및 앱에서 4월 말까지 개인 신용카드로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결제금액 구간에 따라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50·100·200·300만원 이상 결제 시, 각각 2만5000원·5만원·10만원·15만원 청구 할인이 제공된다.

하나카드는 해외여행을 준비 중인 고객에게 하나투어 500만원 이상 온라인 결제 시 최대 12개월 무이자 할부, 네이버여행 패키지여행 포인트 최대 7% 적립을 제공한다.

삼성카드는 여행이 늘어나는 4월에 맞춰 ‘삼성 iD NOMAD 카드’를 출시하기도 했다. 기프트 서비스를 물론 실속있는 적립·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행·여가·면세점 영역에서 건별 10만원 이상 결제하면 2만원 할인 기프트(선물) 서비스를 영역별로 1회씩 받을 수 있다.

현대카드는 대한항공과 손잡고 ‘대한항공카드 150’과 ‘대한항공카드 the First’ 보유 회원을 위한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고객이 대상 카드로 ‘KALPAK 북해도 골프 아카데미 패키지’ 상품 전액 결제하고 여행을 완료하면 20만원을 캐시백 해준다. 각 회차별 24명 선착순으로, 본인 회원에 한해 1회 혜택이 제공된다.

유은실 (yes24@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