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롯데캐슬 하버팰리스’ 선착순 동·호수 잔여세대 공급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파른 추세로 오르던 금리 탓에 부동산 시장이 얼어 붙었다.
이런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양덕4구역에 들어서는 '창원 롯데캐슬 하버팰리스'가 선착순 동·호수 잔여세대를 공급중에 있다.
롯데건설이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양덕4구역 재개발 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대 36층, 7개 동, 총 981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748가구가 일반 분양으로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창원시 중앙동 일원에 마련되어 있으며 입주는 2025년 1월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식이 전해진 후 벌써부터 매매가격 하락폭이 감소하고 매매량이 늘고 있는데 이중에서도 전국적인 분양시장 한파속에서도 창원시 경우 회복세가 더욱 가파르게 진행되고 있다.
청원시는 인구수가 100만명이 넘는(102만593명·1월 기준) 대도시인 데다 최근 3년간 공급 물량이 줄었고 올해 입주 예상 물량도 3936가구에 불과해 새 아파트 희소성이 커졌다. 또한 창원시에 따르면 창원은 30년 이상 노후 아파트 비율이 전체의 70%가량을 차지해 신축 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많은 점등이 청약 흥행 성공의 요소로 꼽히고 있다.
이런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양덕4구역에 들어서는 ‘창원 롯데캐슬 하버팰리스’가 선착순 동·호수 잔여세대를 공급중에 있다.
롯데건설이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양덕4구역 재개발 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대 36층, 7개 동, 총 981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748가구가 일반 분양으로 진행된다.
이번 진행 중인 선착순 동·호수 지정 계약은 원하는 층과 호수를 지정하여 계약할 수 있다. 현재 경남 창원시는 인구가 100만 명이 넘는 도시로, 신규 아파트 수요가 꾸준히 높은데다 전용면적 84~102㎡의 중대형 평수 구성된다.
단지 바로 남측으로 마산자유무역지역이 있고, LG전자, 효성중공업, 현대모비스, SK테크노파크, 현대위아 등이 입주해 있는 창원 그린테크밸리도 가까워 빠른 출·퇴근이 가능하다.
또한 팔룡산, 봉암수원지, 양덕 삼각지공원, 산호공원, 등이 가까워 에코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주변에 봉덕초가 있으며 창신중, 창신고 등의 학교시설도 도보권 내 위치해 있다. 단지 지근거리에 백화점, 대형마트 등 대형 유통시설과 창원NC파크가 인근에 있다.
도보권 내에 마산고속버스터미널이 있으며 KTX 마산역도 인근에 있다. 또 마산 중앙로, 양덕로, 팔룡터널 등의 도로망도 있으며, 남해고속도로 동마산 IC, 서마산 IC 등을 이용해 타지역으로 이동도 수월하다.
견본주택은 창원시 중앙동 일원에 마련되어 있으며 입주는 2025년 1월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건희 여사 순천만 사진' 논란에 전 靑사진사 '연예인도 아니고…'
- 백종원 '냉면값 1만8000원 말이 된다고 생각하냐?'…선 넘은 냉면에 유재석·화사 '반색'
- '알몸으로 차 타는 영상 돌려봤다'…테슬라 직원들 '은밀한 고객영상 공유' 폭로
- '마약음료'에 놀란 대치동 엄마들, 영양제 홍보에도 '화들짝'
- “마을 남자들이 몰려와…” 50만 구독 '시골살이' 유튜버의 폭로
- '나도 살 빼서 블핑 '제니'처럼'…요즘 MZ여성서 난리 난 이 스타일
- 결혼 앞둔 아들 '엄마와 제발 이혼하세요' 아빠에 부탁 왜?
- “위약금 줄 테니 무르자” 용인 집주인들 ‘태세 전환’ 왜?[집슐랭]
- 단팥빵 4500원·냉면 18000원…'백종원 사장'도 손님도 '못 살겠슈'
- '100배 가격차이, 뭐가 들었길래'…780원 햄버거 vs 7만원 햄버거 [이슈, 풀어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