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즈메의 문단속’ 400만 돌파…‘슬램덩크’보다 빠르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본 애니메이션 '스즈메의 문단속'이 400만을 돌파했다.
올해 400만 돌파에 성공한 개봉작은 '더 퍼스트 슬램덩크'와 '스즈메의 문단속' 단 두 작품뿐이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은 국내 팬들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고자 400만 감사 인사 영상을 전했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은 "300만 명 감사 인사를 드린 것이 불과 며칠 전인 것 같은데 이렇게 금방 다시 400만 명 돌파에 대한 감사 인사를 드리게 돼 정말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하은기자] 일본 애니메이션 ‘스즈메의 문단속’이 400만을 돌파했다.
8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스즈메의 문단속’(감독 신카이 마코토)은 지난 7일 하루 동안 6만2626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누적관객수는 400만1748명이다.
이는 올해 개봉작 가운데 가장 빠른 속도로 400만 관객까지 최단기간 돌파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400만 돌파에 성공한 개봉작은 ‘더 퍼스트 슬램덩크’와 ‘스즈메의 문단속’ 단 두 작품뿐이다.
뿐만 아니라 ‘너의 이름은.’(2017)의 381만3763명, ‘쿵푸팬더3’(2016) 398만4814명(영진위 통합전산망 공식 통계 기준)을 넘으며 역대 국내 개봉 전체 애니메이션 영화 TOP 8위에 진입했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은 국내 팬들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고자 400만 감사 인사 영상을 전했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은 “300만 명 감사 인사를 드린 것이 불과 며칠 전인 것 같은데 이렇게 금방 다시 400만 명 돌파에 대한 감사 인사를 드리게 돼 정말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언제나 뜨거운 애정과 관심을 보내주시는 한국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하고 있다. 다시 여러분을 만나 영화를 보신 소감 등 대화를 나누게 될 날을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스즈메의 문단속’은 우연히 재난을 부르는 문을 열게 된 소녀 스즈메가 일본 각지에서 발생하는 재난을 막기 위해 필사적으로 문을 닫는 이야기를 그렸다. 일본 동일본 대지진을 모티프로 한 작품이다.
jayee21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미려 “배우 남편과 결혼 안 했으면 객사했을 수도”(미선임파서블)
- 김구라, 결혼 후 벼랑 끝 시절 고백 “돈벌이 못하는 나, 술 먹던 아내, 子 그리가 짠해”(그리구
- 세븐과 결혼 앞둔 이다해, 지드래곤 운동화 선물에 “도련님 고마워요”
- 실려간 김인태, 우측 어깨 반탈구 됐다…서울로 이동해 MRI 검진 예정 [SS광주in]
- 신봉선, 베트남에서 헌팅 당했다..“거리에서 아저씨가..”
- 빽가 “母, 한 시간에 최소 10번 욕해, 중학교 때 방에 불도 질러”(금쪽상담소)
- 서하얀, 이러니 170cm-50kg대 “운동 못하는 날, 30분 러닝·베개 스트레칭..탄수화물 일절 안 먹어”
- 채정안, 봄맞이 집에 ‘벚꽃나무’ 심기..침실 테이블만 무려 몇백만 원(채정안TV)
- ‘검정고무신’ 故이우영 작가 동생 “막노동으로 생계 유지..부모님까지 소송 걸린 상황”(실
- [단독]송지효·지석진 소속사 우쥬록스, 임금체불에 출연료 미정산까지…직원 퇴사 러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