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와 다낭, 한국인 최고 인기 여행지”..아고다 검색데이터

2023. 4. 8. 09: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디지털 여행 플랫폼 아고다는 2023년 검색 데이터 분석결과 한국인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국내외 여행지는 각각 제주와 베트남 다낭인 것으로 나타났다.

다낭에 이어, 일본 오사카와 베트남 나짱이 인기 해외여행지로 그 뒤를 이었다.

이 가운데 베트남 다낭과 해변 휴양지 나짱이 각각 1위와 3위를, 일본 오사카가 2위를 기록하며 상위 3개 인기 해외여행지에 올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글로벌 디지털 여행 플랫폼 아고다는 2023년 검색 데이터 분석결과 한국인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국내외 여행지는 각각 제주와 베트남 다낭인 것으로 나타났다.

4월7일 제주의 푸른바다. 대평 해변
제주 군산오름 가는 길 보랏빛 향기.

다낭에 이어, 일본 오사카와 베트남 나짱이 인기 해외여행지로 그 뒤를 이었다. 다만, 분석대상 기간 이후인 3월하순 무렵에는 일본 도시들의 검색량이 늘어난 것으로 전해졌다.

국내 여행지로는 제주에 이어 서울과 부산이 각각 2,3위를 차지했다. 내국인에게 서울의 인기가 높아진 것은 주목된다.

제주 역시 최근 5년이상 지속된 친절응대, 자정활동, 착한가게 등 캠페인 속에 국민신뢰를 얻어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계곡. 제주 안덕계곡

8일 아고다 분석결과에 따르면, 올해 해외로 가족여행을 떠나고자 하는 한국 여행객은 연중 온화한 기후를 즐길 수 있는 곳을 선호했으며, 특히 검색 상위 10개 여행지는 지리적으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곳으로 파악됐다. 이 가운데 베트남 다낭과 해변 휴양지 나짱이 각각 1위와 3위를, 일본 오사카가 2위를 기록하며 상위 3개 인기 해외여행지에 올랐다.

가족과의 값진 추억을 국내에서 쌓기를 희망하는 한국 여행객에게 가장 인기 있는 가족여행지는 제주도가 손꼽혔다. 서울이 2위를 차지했으나, 상위 10개 여행지 대다수가 해안가 도시인 부산(3위), 속초(4위), 강릉(6위), 여수(7위), 거제도(10위) 등으로 조사됐다. 또한, 역사 및 문화 컨텐츠가 풍부한 경주 (5위)와 전주 (9위)도 상위 10개 여행지에 포함됐다.

다낭 용다리

전세계 12개국 1만 4,000명의 가족단위 여행객을 대상으로 진행된 아고다 가족여행 설문조사에 의하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최고 인기 상위 3개 활동은 랜드마크 및 관광명소 방문, 해변가에서의 휴양, 테마파크 방문으로 나타났다. 특히 해변가에서의 휴양이 2위로 나타난 것은 한국 여행객의 해변 여행지에 대한 높은 선호도를 반영한다.

abc@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