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한테 꼭 맞게"…'슬기로운 침대생활' 돕는 슬립테크 '신상'

이민주 기자 2023. 4. 8. 08:0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추아이템]시몬스, 모션베드 'N32 모션 커브드 베이스' 출시
코웨이, 공기 포켓이 경도 조절하는 '스마트 매트리스' 선보여
'N32 폼 매트리스 하드'와 '벨로 에디션(Bello Edition)'이 결합된 모션 커브드 베이스 (시몬스 제공)

(서울=뉴스1) 이민주 기자 = '슬리포노믹스'(수면산업) 시장이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밀려드는 업무와 스트레스로 수면이 부족해지면서 '숙면'을 원하는 이들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8일 시장조사 업체 글로벌마켓인사이트는 세계 슬립테크 시장 규모는 2026년까지 45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쓰던 프레임 그대로"…시몬스, N32 '모션 커브드 베이스'

시몬스 침대는 지난달 매트리스 각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N32 '모션 커브드 베이스'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세트로 구성된 프레임만 사용할 수 있다는 기존 모션베드의 편견을 깨고 시몬스의 기존 프레임 루엔2, 솔레이, 라비에, 카누스, 테아노 등 11종과 호환 가능하도록 제작됐다.

5개 플레이트로 분절돼 사용자의 자세 및 수면 환경에 따라 세밀한 각도 조절을 할 수 있다.

평상형 플랫 모드 외에도 다리와 목이 심장보다 높이 위치해 무중력 상태로 혈액순환과 긴장완화에 도움을 주는 △제로 그래비티 모드, 독서나 TV 시청에 제격인 △헤드 틸팅 모드 등이 있다.

이외에도 상체를 부드럽게 지지해 올려주는 △베이스 상단 모드, 하중을 가장 많이 받는 하체를 지지해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베이스 하단 모드 등을 구현했다.

분절되는 모든 면에 안전 센서가 부착돼 끼임 발생 시 안전 모드가 자동 실행되고 모션 스판 안전 가림천이 설치돼 아이나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에서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모터가 3개 이상 탑재돼 모션 작동 시 발생할 수 있는 소음을 최소화함과 동시에 사용자의 안전성을 극대화했다.

코웨이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 (코웨이 제공)

◇"맞춤형 수면 환경 제공"…코웨이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

코웨이는 맞춤형 수면 환경을 제공하는 신개념 매트리스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를 내놨다.

매트리스 속 슬립셀과 스마트 컨트롤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의 취향, 체형, 수면 자세에 맞춰 매트리스 경도 조절이 가능하다.

슬립셀은 매트리스 스프링을 대신해 공기를 주입한 포켓이 압력을 달리해 매트리스 경도를 조절하는 스마트 매트리스의 핵심 소재다. 뛰어난 항상성과 내구성을 확보해 시간이 지나도 꺼짐 현상 없이 새 침대처럼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의 체형이나 수면 자세에 맞춰 스마트 컨트롤 시스템이 스마트 컨트롤러와 80개의 단위 셀을 제어해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매트리스 경도를 구현한다.

9단계의 세분화된 경도 조절을 통해 사용자 취향에 맞춰 언제든지 매트리스의 푹신함을 조절할 수 있다.

1단계인 푹신한 쿠션감의 소프트 타입부터 9단계인 탄탄한 지지력의 하드한 타입까지 선택해 사용 가능하다. 어깨, 허리, 엉덩이, 다리의 신체 부위별 ‘4Zone 스마트 경도 컨트롤’을 통해 체형에 맞춰 더 섬세하게 조절할 수 있다.

신체 부위별 눌림 차이를 감지하는 자동 체압 분산 시스템을 통해 편안한 수면 상태를 유지시켜 준다. 잠든 사이 뒤척이며 자세가 바뀌더라도 신체 압력을 감지하고 분석해 효과적으로 체압을 분산한다.

한 침대를 2개의 독립된 침대처럼 좌우를 분리해 경도 조절하는 것도 가능하다. 듀얼 스마트 경도 컨트롤을 통해 개인별 체형이나 취향에 따라 좌우 경도를 각각 조절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잠자리에 들 때 슬립셀이 섬세하게 움직이는 릴랙스 모드를 통해 사용자의 숙면을 유도하고, 설정한 기상 시간에 맞춰 슬립셀이 은은하게 움직이는 소프트 알람 모드로 상쾌한 기상을 도와준다.

웰스 수면케어 매트리스 웨이브 (웰스 제공)

◇"수면기어로 꿀잠 돕는다"…웰스, 수면케어 매트리스 '웨이브'

교원 웰스는 수면케어 매트리스 '웨이브'를 출시하며 렌털 업계에서 가장 먼저 슬립테크 기기를 선보였다.

웰스 웨이브는 공기압을 활용한 8개 에어포켓을 활용해 최적의 수면상태를 유지해 수면장애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종류는 여섯 가지며 타 기기들과의 연계를 통해 완벽한 수면환경을 구현할 수도록 했다. 연동 가능한 제품은 AI스피커, 스마트조명, 보일러 등. 모든 기기는 웰스 IoT 앱으로 구동된다.

수면케어 매트리스 라인업에 '웰스 IoT 수면기어'를 장착하면 호흡 변화에 따른 미세한 압력 차이와 수면 호흡음을 센서로 감지할 수 있다.

코골이, 수면 불규칙호흡 등 수면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한다. 수집된 데이터는 웰스 IoT 앱으로 자동 전송되며 사용자가 본인의 수면상태를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수면이상이 발견될 경우 이에 적합한 수면 맞춤관리 팁을 제공한다. 전문상담사를 통한 '웰스 건강케어 서비스 상담'도 받을 수 있다. 필요에 따라 건강검진, 병원예약과 함께 우대혜택을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minju@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