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황금연휴 온다"…국내외 여행 준비해볼까?

신민경 기자 2023. 4. 8. 07: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5월 황금연휴를 맞아 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커머스 업계는 기획·할인 행사를 준비하며 여행 수요 증가에 집중 대응하고 있다.

여행 수요 급증에 이커머스 업계도 관련 상품 준비에 분주하다.

이커머스 관계자는 "따뜻해진 날씨와 대체 공휴일 지정 등으로 여행객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다양한 여행상품을 구성하기 위한 업계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예측된다"고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말쇼핑포인트]인터파크·위메프·티몬·쿠팡 여행 상품 할인
위메프, 국내 숙박 프로모션.(위메프 제공)

(서울=뉴스1) 신민경 기자 = 5월 황금연휴를 맞아 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커머스 업계는 기획·할인 행사를 준비하며 여행 수요 증가에 집중 대응하고 있다.

8일 SSG닷컴에 따르면 최근 7일간(3월31일~4월6일) 패키지여행 상품 매출이 5배 증가했다. 호텔 매출도 2배 증가해 여행 상품 호조세를 보였다.

여행 수요는 국내외를 가리지 않고 모두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다. 해외에서는 괌·사이판·다낭 등 휴양지가 인기를 끌었으며 국내는 제주·인천 등 럭셔리 호텔 선호가 높았다.

SSG닷컴 관계자는 "본격적인 엔데믹과 따뜻해진 날씨로 인해 여행 수요가 증가해 국내외 여행 관련 상품 매출이 큰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며 "여름휴가 관련 상품을 미리 구매하는 고객도 점차 늘고 있어 상반기 여행 수요가 더 뚜렷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여행 수요 급증에 이커머스 업계도 관련 상품 준비에 분주하다.

인터파크투어는 이달의 특가로 △'인천-런던 아시아나항공' △'인천-로마 아시아나항공' △'인천-파리 대한항공' △'인천-취리히 대한항공' 등 항공권을 준비했다. '아시아나항공+이탈리아 4대 소도시 9일 패키지 상품'은 230만원대부터 구성해 선보였다.

위메프 종합 여행 플랫폼 'W여행레저'는 10일부터 3일간 '황금연휴 국내 숙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강원·경상·전라/충청·제주·부산·서울/인천/경기 등 봄철 떠나기 좋은 지역별 국내 숙박 상품을 큐레이션한다.

대표 상품은 △강원 스카이베이 호텔 경포 △경상 라한 셀렉트 경주 △전라 신라스테이 여수 △제주 더포그레이스 리조트 △부산 센트럴베이 광안리 △경기 라마다 용인 등이다.

행사 기간 모든 고객에게 위메프가 선정한 'BEST 12 숙박 상품'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15% 추가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티몬은 9일까지 전국 핫플레이스·해외여행 상품을 할인가로 구성하고 최대 10% 쿠폰도 지급한다. 대표적 상품으로 △과천 '서울랜드 종일 이용권'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 종합이용권 △히어로플레이파크 15개 지점 이용권 △아쿠아플라넷 제주 등이 있다.

쿠팡 트래블은 합리적인 가격대로 에버랜드를 즐길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인다. 에버랜드 할인 이용권은 △종일 이용권 △종일 이용권+홈브리지 숙박권(4월·5월) △오후 이용권(오후 2시30분부터 입장권) 총 4가지다.

종일 이용권은 행사 기간 오직 쿠팡에서만 단독으로 최대 38% 할인한다. 에버랜드 외에도 △서울 롯데월드 종합이용권 △과천 서울대공원 리프트 패키지 + 동물원 △일산 아쿠아플라넷 입장권 △대구 이월드 자유이용권 등도 있다.

이커머스 관계자는 "따뜻해진 날씨와 대체 공휴일 지정 등으로 여행객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다양한 여행상품을 구성하기 위한 업계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예측된다"고 설명했다.

smk503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