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진영, 애절함 더한 감동 리메이크 ‘술 한잔 해요’ 7일 음원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홍진영이 리메이크 싱글 '술 한잔 해요'로 돌아왔다.
2009년 지아가 발표한 원곡 '술 한잔 해요'를 홍진영 만의 감성으로 완성한 신곡은 원곡과 달리 곡 전반에 배치된 하모니카 연주가 애절하고 가슴 아린 감정을 불러 일으킨다.
4개월 만에 새로이 내놓는 리메이크 신곡 '술 한잔 해요'는 호소력 짙은 발라드 감성이 감동을 더한다.
홍진영의 리메이크 싱글 연작 '별의 자리' Vol.1 '술 한잔 해요'는 7일 오후 6시 음악플랫폼에서 음원 공개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가수 홍진영이 리메이크 싱글 ‘술 한잔 해요’로 돌아왔다.
2009년 지아가 발표한 원곡 ‘술 한잔 해요’를 홍진영 만의 감성으로 완성한 신곡은 원곡과 달리 곡 전반에 배치된 하모니카 연주가 애절하고 가슴 아린 감정을 불러 일으킨다.
‘괜찮다면 나와요 / 우리의 사랑이 뜨겁던 / 우리의 사랑을 키웠던 / 그 집에서 먼저 한잔 했어요 …… 술잔 속엔 눈물이 / 마음 속엔 그대가 흘러 넘치잖아’라는 곡의 흐름에 이별의 아픔이 스며든 것처럼 표현해 내며 홍진영만의 보컬 매력으로 재탄생 됐다.
지난해 12월 발표한 ‘Girl In The Mirror’로 파워팝 장르에 도전한 홍진영은 활동 다각화를 모색하며 빌보드, 아이튠즈, 애플뮤직 등 해외 차트에 진입했다. 4개월 만에 새로이 내놓는 리메이크 신곡 ‘술 한잔 해요’는 호소력 짙은 발라드 감성이 감동을 더한다.
프로듀서 카운터펀치와 순호(Suno)의 편곡을 통해 원곡에 담긴 아날로그 감성에 홍진영 특유의 고음 매력을 살려 서정성을 극대화 해 스페셜 리메이크 음반으로 완성됐다.
홍진영은 최근 인스타그램을 통해 “평상시에 너무나도 애정 했던 곡”이라며 리메이크 소식을 전한 가운데 응원 댓글이 이어졌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는 웹툰과 홍진영의 가창 장면을 교차 편집해 팬들의 호응을 이끌 예정이다.
홍진영의 리메이크 싱글 연작 ‘별의 자리’ Vol.1 ‘술 한잔 해요’는 7일 오후 6시 음악플랫폼에서 음원 공개됐다.
wp@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7개월에 23kg 감량”…비만 치료제의 ‘킹콩’이 온다
- “일본 여성이 이걸 왜?” 손에 든 낯익은 ‘이름’ 알고보니
- 이승기·이다인, 오늘(7일)결혼...유재석·이수근 사회,이적 축가
- “순식간에 65만대 완판” 삼성도 놀란 ‘투명 이어폰’ 실체가
- 성유리 남편 안성현 구속영장 청구…'가상화폐 상장' 사기 혐의
- “나도 제니 ‘그 패션’할거야”…젊은여성들에 급부상 ‘발레코어’ 뭐길래
- 아기 목숨 위협하는 '불법 셀프수유' 시킨 부산 산후조리원
- “직원 연봉 2천만원 올려주더니” 결국 나락, 유명한 회사에 무슨일이
- ‘62억 횡령 혐의’ 박수홍 친형 구속기한 만료로 출소...불구속 재판
- 임신중 불쑥 찾아온 시어머니, 양손에는…며느리 펑펑 울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