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 부동산 개발수익도 분석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AI)이 건물 구조, 주변 시세 등을 분석해 최고의 부동산 개발 수익 모델을 제시합니다. 부동산 전문가도 하기 어려운 업무죠."
부동산 개발 수익 AI 솔루션 업체 제너레잇의 정가혜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지난 6일 열린 'AI 스타트업 라운드테이블' 행사에서 "제너레잇의 솔루션은 그동안 고객사의 부동산 개발 수익 수준을 평균 28% 올렸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AI)이 건물 구조, 주변 시세 등을 분석해 최고의 부동산 개발 수익 모델을 제시합니다. 부동산 전문가도 하기 어려운 업무죠.”
부동산 개발 수익 AI 솔루션 업체 제너레잇의 정가혜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지난 6일 열린 ‘AI 스타트업 라운드테이블’ 행사에서 “제너레잇의 솔루션은 그동안 고객사의 부동산 개발 수익 수준을 평균 28% 올렸다”고 설명했다. 한국경제 AI미래포럼(AIFF)과 캡스톤파트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유망 AI 스타트업과 투자자를 이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제너레잇은 아파트, 빌딩 등 각종 건물의 평형 비율과 층수 등에 따른 부동산 예상 수익을 예상하는 기술을 개발했다.
알세미는 AI 기반 반도체 모델링 소프트웨어를 만들었다. 반도체 모델링은 반도체 제작에 필요한 각종 부품의 성능을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도록 수치로 변환하고, 이를 활용해 반도체 설계 시뮬레이션을 제공하는 기술이다.
라이언로켓은 생성형 AI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용자가 원하는 이미지를 글자로 설명해 입력하면 관련 이미지를 AI가 제작하는 솔루션 ‘스포키’를 운영하고 있다. 정승환 라이언로켓 대표는 “기존 생성 이미지도 활용할 수 있어 사용이 쉽다”고 설명했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9만전자 가나"…삼성전자 주가 4% 급등에 개미들 '환호'
- "곧 3차 대유행 올 것"…한국 편의점 뜨거운 이유
- 덕후들만 하는 줄 알았는데…일본 이어 중국까지 '흥행 돌풍'
- "초대박 종목 쏟아진다"…투자금 '대이동' 일어난 까닭
- "상가 절반 문 닫았었는데…" 관광객 늘자 명동에 '봄바람'
- 후쿠시마 복숭아 먹고 "맛있다"…우주인 이소연 해명 들어보니
- 설현, 다이어트 이석증 루머 부인...바디 챌린지 3등 수상
- '성유리 남편' 안성현, 구속 면했다…"증거 인멸 염려 없어"
- 日 AV배우와 풀파티 의혹 아이돌, '피크타임' 결국 하차
- "JMS 女신도, 교도소 간 정명석에게 딸 알몸 사진까지 보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