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날씨]아침 0도 안팎 추위…황사 유입 가능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요일인 오는 8일은 서울 아침 기온이 3도를 기록하는 등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0도 내외로 춥겠다.
7일 기상청에 따르면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내일 아침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이 0도 내외로 춥겠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3도, 인천 5도, 수원 2도, 춘천 0도, 강릉 6도, 청주 3도, 대전 2도, 전주 2도, 광주 3도, 대구 3도, 부산 5도, 제주 8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최저기온 -2~8도…낮 최고기온 12~18도
오후 수도권·강원·충청권 미세먼지 '나쁨'
전국 바람 강하게 불어…동쪽 강풍 유의
[서울=뉴시스]이소현 기자 = 토요일인 오는 8일은 서울 아침 기온이 3도를 기록하는 등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0도 내외로 춥겠다. 오후부터 황사가 일부 지역에 영향을 줄 가능성도 예보됐다.
7일 기상청에 따르면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내일 아침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이 0도 내외로 춥겠다.
새벽부터 아침 사이 내륙을 중심으로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으니 유의할 필요가 있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2~8도, 낮 최고기온은 12~18도를 오르내리겠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3도, 인천 5도, 수원 2도, 춘천 0도, 강릉 6도, 청주 3도, 대전 2도, 전주 2도, 광주 3도, 대구 3도, 부산 5도, 제주 8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4도, 인천 12도, 수원 14도, 춘천 15도, 강릉 18도, 청주 15도, 대전 16도, 전주 15도, 광주 16도, 대구 17도, 부산 18도, 제주 15도다.
내일까지 전국에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특히 동쪽 지역은 매우 강하게 불겠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바람이 순간풍속 초속 15m 내외로 강하게 부는 곳이 많겠다.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 경북북동산지, 제주도에는 바람이 순간풍속 초속 20m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다만, 이날 내몽골고원 부근에서 발원한 약한 황사가 내일 오후부터 일부 지역에 영향을 줄 수 있다.
미세먼지 농도는 오전 전 권역에서 '좋음' 수준을 보이다가 오후 수도권·강원·충청권은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전라권도 오후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보일 것으로 관측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winning@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