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산불 골프' 김진태 강원지사 당무감사 지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김진태 강원도지사가 최근 강원도 산불 당시 골프 연습장을 찾았다는 보도와 관련해 7일 당무 감사를 지시했다.
윤희석 국민의힘 대변인은 이날 출입 기자단 공지에서 "김진태 강원지사에 대한 KBS 보도와 관련해 김기현 대표는 금일 중앙당 당무감사실을 통해 보도된 내용의 진위 여부를 철저히 조사할 것을 지시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與 "경중 따라 책임 묻는 조치할 것"
[이데일리 이유림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김진태 강원도지사가 최근 강원도 산불 당시 골프 연습장을 찾았다는 보도와 관련해 7일 당무 감사를 지시했다.
윤 대변인은 “사안의 경중에 따라 책임을 묻는 조치를 위할 것을 사무총장에게 지시했다”며 “아울러 김기현 대표는 당의 기강 확립을 위해 앞으로도 국민 정서에 부합하지 않는 언행에 대해 일체의 관용 없이 일벌백계로 임할 것임을 다시 한번 밝힌다”고 말했다.
앞서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도 “지도부의 언행이 부적절해 국민들이 눈살을 찌푸리셨다”며 “당의 기강을 새롭게 잡아야 할 때”라고 말했다.
김 지사는 홍천과 원주 등지에서 산불 진화 작업이 진행 중이던 지난달 31일 오후 조퇴 후 춘천 한 골프연습장을 찾아 논란이 됐다. 또 KBS는 당시 김 지사가 골프 연습에 이어 지인들과 술자리를 가졌다고 보도했다.
이유림 (contact2@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년 전통시장 간담회서 ‘백종원 대표’ 거론된 배경은?
- 테슬라 전직원들 폭로 "고객 차량 영상 돌려봐, 위치 확인도 가능"
- 설계사들 "보험비교 플랫폼 철회해라"…45만 해고 우려
- JMS 女신도, 성폭행당하는 딸 보면서 "감사합니다"
- 강남 포스코센터서 30대 남성 추락 사망 사고
- 文 사저 커터칼 시위자, 차량으로 방호관 들이받아 구속
- "권경애, '9천만원' 각서 쓰고 잠적...학폭 유족과 합의 없었다"
- 악마를 보았다…구타·가혹행위로 후임 죽인 살인마 '이 병장'[그해 오늘]
- 이승기♥이다인 오늘(7일) 결혼…유재석 사회·이적 축가
- '성유리 남편' 안성현 구속되나 "빗썸 상장시켜줄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