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청소년 문화예술체험기회 확대…동아리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남양주시가 청소년들의 문화예술분야 체험 기회를 확대한다.
경기 남양주시는 청소년 문화예술 동아리 아트스쿨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아트스쿨은 댄스와 밴드, 미술, 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과 관련된 혜택을 지원하는 동아리 활동 지원사업으로 문화예술에 대한 꿈을 가진 남양주시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또 디지털 포트폴리오 제작 지원도 받을 수 있으며 오는 11월 '청소년 문화예술동아리 성과공유회'에서 직접 결과물을 선보일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남양주=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남양주시가 청소년들의 문화예술분야 체험 기회를 확대한다.
경기 남양주시는 청소년 문화예술 동아리 아트스쿨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시가 운영하는 청소년 시설 동아리로 등록하면 동아리별 활동 물품 지원 및 전문 강사의 지도, 아트캠프 지원 자격, 성과공유회 행사 참여 등의 혜택을 부여한다.
오는 7월에 열리는 아트캠프에서는 아트스쿨 참가자 중 보다 더 전문적인 교육을 받길 원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1박2일 캠프로 운영되는 하계방학 프로그램으로 댄스와 밴드 분야 전문가의 맞춤형 멘토링을 포함해 스페셜 특강 등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한다.
또 디지털 포트폴리오 제작 지원도 받을 수 있으며 오는 11월 ‘청소년 문화예술동아리 성과공유회’에서 직접 결과물을 선보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문화예술 체험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재능을 발견하며 미래를 향해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청소년수련관과 정약용펀그라운드, 펀그라운드 진접, 진건, 퇴계원을 통해 오는 30일까지 동아리를 모집하고 있다.
정재훈 (hoon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년 전통시장 간담회서 ‘백종원 대표’ 거론된 배경은?
- 테슬라 전직원들 폭로 "고객 차량 영상 돌려봐, 위치 확인도 가능"
- 설계사들 "보험비교 플랫폼 철회해라"…45만 해고 우려
- JMS 女신도, 성폭행당하는 딸 보면서 "감사합니다"
- 강남 포스코센터서 30대 남성 추락 사망 사고
- 文 사저 커터칼 시위자, 차량으로 방호관 들이받아 구속
- "권경애, '9천만원' 각서 쓰고 잠적...학폭 유족과 합의 없었다"
- 악마를 보았다…구타·가혹행위로 후임 죽인 살인마 '이 병장'[그해 오늘]
- 이승기♥이다인 오늘(7일) 결혼…유재석 사회·이적 축가
- '성유리 남편' 안성현 구속되나 "빗썸 상장시켜줄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