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소식]경기 지역화폐 부정유통 일제단속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동두천시는 '경기지역화폐(동두천사랑카드)'의 부정유통 방지를 위해 4월 10일부터 28일까지 '부정유통 일제단속'을 추진한다.
단속대상은 '실제 매출금액 이상의 거래를 통하여 상품권을 수취·환전하는 행위', '경기지역화폐(동두천사랑카드)의 결제를 거부하거나 추가금을 요구하는 행위', '물품의 판매 또는 용역의 제공 없이 상품권을 수취·환전하는 행위', '유흥업소, 사행산업 등의 등록제한 업종을 영위하는 행위' 등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두천=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 동두천시는 ‘경기지역화폐(동두천사랑카드)’의 부정유통 방지를 위해 4월 10일부터 28일까지 ‘부정유통 일제단속’을 추진한다.
단속대상은 ‘실제 매출금액 이상의 거래를 통하여 상품권을 수취·환전하는 행위’, ‘경기지역화폐(동두천사랑카드)의 결제를 거부하거나 추가금을 요구하는 행위’, ‘물품의 판매 또는 용역의 제공 없이 상품권을 수취·환전하는 행위’, ‘유흥업소, 사행산업 등의 등록제한 업종을 영위하는 행위’ 등이다.
시는 일제단속 기간 동안 가맹점 데이터 분석자료 등을 통해 이상거래가 감지된 현장을 담당 공무원으로 구성된 점검반을 통해 단속할 예정이다.
적발된 가맹점에 대해서는 현장계도, 과태료 부과, 가맹점 등록취소 등 법령에 따라 행정처분이 내려진다.
◇동두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교육현장체험 대학탐방 참가자 모집
동두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오는 15일 교육현장체험의 일환으로 대학탐방을 운영하기로 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대학탐방은 서울 소재 대학 2곳(경희대, 한국외대)에서 진행되며, 캠퍼스 탐방 및 재학생과의 만남을 통해 내실 있는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을 제공한다.
신청 기간은 오는 11일까지이며, 동두천시 관내에 거주하는 만 9~24세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센터 홍보 채널(카카오톡 채널, SNS 등)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링크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동두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31-865-2000)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송재림 39세 사망…경찰 "유서 발견 돼"(종합2보)
- 김나정 "필리핀서 마약 투약 자수…제발 도와달라"
- "생명보험 가입만 수십개"…김병만, 전처 폭행 부인
- 집들이 온 절친 남편이 한 짓…홈캠에 찍힌 충격 장면(영상)
- 돌아가는데 뒤통수 가격…가라테 경기하던 초등생 '사지마비'
- 피겨 이해인, '성추행 누명' 벗고 선수 자격 일시 회복
- "이빨 9개 빠졌다"…오징어 게임 감독 부담감 고백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꽃뱀 트라우마' 고치나
- 18년간 하복부 통증…의사가 떨어뜨린 '주삿바늘' 때문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