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이슈] 성유리 남편 안성현 씨, 구속은 면했다…법정 다툼서 혐의 씻을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걸그룹 핑클 멤버 성유리(42)의 남편이자 프로골퍼 안성현 씨(42)가 구속은 면했다.
이날 오전 10시 5분쯤 마스크를 쓰고 법원 앞에 도착한 안 씨는 "빗썸에 코인을 상장 시켜주겠다며 수십억 원을 청탁 받은 사실이 있나" "강종현 씨(41)와 어떤 관계인가" "아내 성유리 씨는 알고 있었나" 등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지 않았다.
2017년 성유리와 결혼한 안씨는 2005년 프로골퍼로 데뷔해 2014년부터 2018년까지 골프 국가대표팀 상비군 코치로 일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고재완 기자] 걸그룹 핑클 멤버 성유리(42)의 남편이자 프로골퍼 안성현 씨(42)가 구속은 면했다.
안 씨는 7일 오전 10시30분쯤 서울남부지법(부장판사 김지숙)에서 열린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했다. 그는 가상화폐거래소 빗썸에 가상화폐를 상장시켜준다는 명목으로 한 가상화폐 업체로부터 수십억 원을 받은 혐의를 받는다. 하지만 이날 실질심사에서 구속영장이 기각되면서 가슴을 쓸어내리게 됐다.
이날 오전 10시 5분쯤 마스크를 쓰고 법원 앞에 도착한 안 씨는 "빗썸에 코인을 상장 시켜주겠다며 수십억 원을 청탁 받은 사실이 있나" "강종현 씨(41)와 어떤 관계인가" "아내 성유리 씨는 알고 있었나" 등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지 않았다.
앞서 지난 5일 서울남부지검 금융조사2부(부장검사 채희만)는 2021년 말 가상화폐거래소 빗썸에 상장시켜준다며 코인 발행업체로부터 수십억원을 받은 혐의(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사기·배임수재)로 안 씨의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검찰은 안 씨가 '빗썸 실소유주 의혹'을 받는 강 씨와의 친분관계를 이용해 금품을 수수한 것으로 보고 있다.
더 큰 문제는 성유리 측이 그동안 '아는 바 없다'고 주장했다는 것이다. 앞서 지난 해 10월 연예매체 디스패치는 "강 씨가 안씨의 차를 빌려탔다" "강 씨가 안 씨와 친하다고 했다"고 보도했다. 하지만 성유리의 소속사 측은 즉각 "안 씨가 강씨에게 차량 대여했다는 이야기와 친분이 있다는 것에 대해 아는 바가 없다"고 밝혔다.
하지만 성유리의 화장품 업체가 강 씨에게 투자받은 30억을 토해낸 사실이 알려지며 의혹이 커졌다. 이 사실이 알려지자 화장품 업체 측은 "성유리 대표가 제품 기획, 마케팅 등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있다. 경영에 관련해서는 화장품 업계에서 20년 이상 일한 동업자가 관리하고 있다"고 다시 선을 그었다.
2017년 성유리와 결혼한 안씨는 2005년 프로골퍼로 데뷔해 2014년부터 2018년까지 골프 국가대표팀 상비군 코치로 일했다. 강 씨는 2020년부터 지난해 9월까지 빗썸 관계사 자금 628억원을 빼돌리고 주가 조작으로 350억원의 부당이득을 챙긴 혐의(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횡령·자본시장법 위반) 등으로 지난 2월 재판에 넘겨진 상태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정화 "임원희와 예전에 사귀었어" 폭탄 고백 ('돌싱포맨')
- "착한 유연석, 건드리지 마세요"…'경비원 갑질' 허위폭로에 직접 밝힌 심경 [종합]
- ‘김준호♥’ 김지민, 91억 결혼식에 “돈 내고서라도 가고 싶어” 부러움 폭발 (장미의 전쟁)
- 박나래, 55억 이태원 자가 옆집 등장에 찐 당황 "옆집 할머니 무서워" ('홈즈')[SC리뷰]
- 강남 "♥이상화와 부부 관계 안 좋아질 것 같아서" 걱정 ('동네친구 강나미')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