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승부터 구매·정비까지"…기아 '인천 플래그십 스토어' 개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아가 전시 차량 관람부터 시승, 구매, 차량 정비 서비스, 브랜드 체험이 동시에 가능한 원스톱 복합 거점 '기아 인천 플래그십 스토어'를 개관했다고 7일 발표했다.
기아 관계자는 "전시장에서 시승, 구매, 서비스, 브랜드 체험까지 동시에 경험해볼 수 있는 미래 지향적인 복합거점으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며 "추후 디지털 기반 플래그십 스토어를 확대하여 더 많은 고객에게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아가 전시 차량 관람부터 시승, 구매, 차량 정비 서비스, 브랜드 체험이 동시에 가능한 원스톱 복합 거점 '기아 인천 플래그십 스토어'를 개관했다고 7일 발표했다.
기아 인천 플래그십 스토어는 서울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에 이어 기아가 두 번째로 개관하는 미래 지향적인 고객경험 공간이다.
기아 관계자는 "인천 미추홀구에 위치한 기존 인천지점에 기아의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를 적용해 완성했다"고 말했다.
확장된 공간과 차별화된 구매 및 서비스 경험이 특징이다. 기아 인천 플래그십 스토어는 기존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 대비 1.5배가량 더 확장된 공간이 마련돼 미래 모빌리티 체험 요소 등을 체험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기아는 이곳에 다양한 브랜드 체험 콘텐츠를 마련했다. 첨단 운전자 보조 기술(ADAS)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뉴테크 시뮬레이터’가 대표적이다. 260형의 거대 LED 스크린을 통해 차종별 ADAS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차량 선택 옵션들을 조합해 제품을 가상으로 구현하는 소프트웨어 ‘3D 컨피규레이터’도 체험할 수 있다. 차량의 내·외장뿐만 아니라 도어 및 트렁크 개폐, 방향 지시등 작동 모습 등을 3D(3차원) 이미지로 구현했다. 이 외에도 기아의 모든 외장 컬러를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 컬러 컬렉션'도 마련됐다.
기아는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해 인천 플래그십 스토어 전용 디지털 상담 예약 시스템을 운영한다. 기아 홈페이지에서 상담 예약을 한 후 스토어에 방문하면 대기시간 없이 바로 현장에서 상담받을 수 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는 야간 무인 매장으로 운영된다.
기아 관계자는 "전시장에서 시승, 구매, 서비스, 브랜드 체험까지 동시에 경험해볼 수 있는 미래 지향적인 복합거점으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며 "추후 디지털 기반 플래그십 스토어를 확대하여 더 많은 고객에게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성수 기자 baebae@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년도 안 된 아파트가 4억대…김포 집값 꿈틀
- 포스코 사옥 옥상서 30대 남성 추락…사망 경위 조사 중
- 4개월 굶고도 살아남은 '기적의 소녀', 그 이면의 불편한 진실 [영화리뷰]
- "JMS 女신도, 교도소 간 정명석에게 딸 알몸 사진까지 보내"
- "병당 30만원, 1000만원 들고 시작" 유아인도 중독된 프로포폴 현주소 폭로 [TEN초점]
- 후쿠시마 복숭아 먹고 "맛있다"…우주인 이소연 해명 들어보니
- 설현, 다이어트 이석증 루머 부인...바디 챌린지 3등 수상
- "병당 30만원, 1000만원 들고 시작" 유아인도 중독된 프로포폴 현주소 폭로 [TEN초점]
- '성유리 남편' 안성현 구속영장…코인 상장 뒷돈 혐의
- "마을 남자들이 나를…" 미모의 인기 유튜버 폭로에 공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