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낫는 환절기 감기에 좋은 식품 4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고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접어들면서 감기 환자가 늘고 있다.
특히 기침이나 가래 증상이 오래가는 목감기 증상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은데, 감기 탈출을 위해서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식품들을 충분히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콩나물은 비타민과 단백질, 무기질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으로, 면역력을 높여주어 감기나 구내염 치료에 좋다.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12주 동안 고농도의 알리신을 섭취한 결과 감기에 걸릴 확률이 6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이진경 기자 ]
최근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고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접어들면서 감기 환자가 늘고 있다. 특히 기침이나 가래 증상이 오래가는 목감기 증상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은데, 감기 탈출을 위해서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식품들을 충분히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감기 걸렸을 때 먹으면 좋은 식품들을 소개한다.
1. 콩나물
콩나물은 비타민과 단백질, 무기질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으로, 면역력을 높여주어 감기나 구내염 치료에 좋다. 콩나물의 비타민C는 익혀도 50% 이상 남아있기 때문에 초기 감기에 따뜻한 콩나물국을 먹으면 회복에 도움이 된다. 아미노산의 일종인 아스파라긴산 성분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고 숙취해소에도 효과적이다.
2. 마늘
알싸한 맛으로 한국인들의 사랑을 받는 식재료 중 하나인 마늘. 몸에 좋은 여러가지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피로해소, 면역력 강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마늘에는 알리신 성분이 들어있어 향균, 항바이러스 효능이 탁월하다.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12주 동안 고농도의 알리신을 섭취한 결과 감기에 걸릴 확률이 6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3. 고추
비타민 A, C가 다량 함유되어 있는 고추는 감기 예방에 효과적이다.또한 고추 속 매운 맛을 내는 캡사이신은 대뇌를 자극해 엔돌핀을 생성하는 효과가 있어 스트레스를 해소해주고 우울감을 줄여주기도 한다. 또한 비타민의 산화를 막아주고 에너지 대사를 높여 면역 기능에 도움을 준다.
4. 깻잎
'천연 항암제'라고도 불리는 깻잎은 비타민C가 풍부해 바이러스와 질병을 이겨내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이다. 염증 완화에 효과적인 루테올린 성분은 기침 증세를 완화시키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게다가 깻잎은 시력을 보호하고 백내장, 안구건조증 등 눈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주며 철분, 엽산 성분이 들어있어 빈혈 증상 개선에도 좋다.
이진경 키즈맘 기자 ljk-8090@kizmom.com
ⓒ KIZM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