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반려동물재활공학 분야 발전 위한 협의체 결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대학교 재활공학과, 물리치료학과, 반려동물산업학과는 지난 6일 이승진동물의료센터, 은해반려동물보조기, 우신사와 반려동물재활공학의 발전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편, 해당 협의체는 향후 반려동물재활공학 학회 개설과 자격증 발급을 계획하고 있고 앞으로 특수체육, 스포츠재활 등 다양한 분야와 협력 최상의 동물복지를 구현하기 위한 적극적인 지원과 꾸준한 유기적인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대학교 재활공학과, 물리치료학과, 반려동물산업학과는 지난 6일 이승진동물의료센터, 은해반려동물보조기, 우신사와 반려동물재활공학의 발전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들 기관은 ▲반려동물산업 클러스터 구축의 인적·물적 자원 교류 ▲공동연구와 이에 관한 지식․정보의 상호교류 ▲현장실습·교육훈련·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반려동물 재활 치료, 보조기 착용과 그에 따른 임상자료 공유 등을 협력키로 뜻을 모았다.
이날 업무협약은 반려동물재활공학 분야의 발전을 위한 전국 최초의 협의체 결성이다.
이근민 대구대 재활과학대 학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반려동물재활공학이라는 새로운 분야를 개척해 체계적인 학술적 가치를 만들어 냄과 동시에 새로운 산업경쟁력을 갖추고자 한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해당 협의체는 향후 반려동물재활공학 학회 개설과 자격증 발급을 계획하고 있고 앞으로 특수체육, 스포츠재활 등 다양한 분야와 협력 최상의 동물복지를 구현하기 위한 적극적인 지원과 꾸준한 유기적인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찰청장 "주말집회 시민·경찰 부상…강한 책임감 느껴"
- 카카오모빌리티, 업계 파트너 대상 콘퍼런스 개최…기술 인사이트 공유
- 한동훈 "국정원 대공수사 정상화 불가피"
- NHN클라우드, 금융권 공략 박차…주요 증권사에 AI·클라우드 사례 공유
- "대입 수험생 모여라"…SKT, 0 수능 페스티벌 오픈
- 대신증권, PF 우발부채 리스크에 CP 한도 확대
- 대법, '윤미향 집유' 확정…의원직 끝난 뒤 '뒷북 판결'
- 자수는 늦더니…'음주 뺑소니' 김호중, 실형 선고에 '즉각 항소'
- '내가 김건희랑 친하다고?'…이영애, 친분설 제기한 유튜버와 화해 거부
- 삼성화재, 3분기 누적 순이익 1.9조…14%↑(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