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재, 가왕 조용필 곡 제대로 소화했다
가수 김희재가 ‘그대 발길 머무는 곳에’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김희재는 지난달 25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KBS2 주말극 ‘진짜가 나타났다’ 첫 번째 OST 음원을 발매, 본업인 가수로서 대중을 찾아왔다.
이번 OST는 가왕 조용필의 ‘그대 발길 머무는 곳에’를 리메이크한 곡으로, 김희재만의 조심스럽지만 담백하고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원곡과는 또 다른 매력과 여운을 남기고 있다.
특히 김희재표 ‘그대 발길 머무는 곳에’는 발매된 직후, 음원사이트 차트인은 물론, 대중의 뜨거운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그대 발길 머무는 곳에’는 멜론차트 92위(25일 오후 7시, 최신 4주 기준)로 진입, 놀라운 상승세와 함께 48위까지 오르며 김희재의 감성이 통했다는 걸 보여줬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대 발길 머무는 곳에’는 현재까지 멜론 최신차트(4주) 순위권을 유지하고 있으며, 대중에게 김희재가 가진 명품 보이스를 들려주는 동시에 드라마를 향한 관심까지 높이고 있다.
여기에 음원과 함께 발매된 뮤직비디오에서는 주인공들의 서사를 더 돋보이게 만드는 김희재의 애틋하고 촉촉한 표현력을 엿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모든 장르를 소화하는 음색 천재”, “표현력 최고”, “김희재의 색깔이 입혀진 리메이크 곡이라 더욱 특별하다” 등 폭발적인 반응 역시 이어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김희재는 편안한 울림만으로도 심금을 울리며 ‘OST 최적화 보이스’라는 평까지 얻고 있다.
또한, 조용필의 곡을 리메이크한 김희재에게도, 오랜만에 가수 김희재의 본 매력을 느끼고 있는 팬들에게도 ‘그대 발길 머무는 곳에’는 또 하나의 발자취로 남을 것으로 예상된다.
‘진짜가 나타났다!’는 배 속 아기 ‘진짜’를 둘러싼 미혼모와 비혼남의 가짜 계약 로맨스 이야기로 임신, 출산, 육아를 통해 ‘애벤져스’로 거듭나는 이들 가족의 좌충우돌 성장기를 담은 휴머니즘 가족 드라마다.
[안하나 MBN스타 기자]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이성경 화보, 독보적 아우라+매혹적인 분위기 - 열린세상 열린방송 MBN
- 전소미, 인형 같은 비율+탄탄 꿀벅지…러블리 치명 매력[M+★SNS] - 열린세상 열린방송 MBN
- 김고은 화보, 여름이 다가온 듯 ‘상큼’ 휴양지룩 - 열린세상 열린방송 MBN
- 인형 같은 수지..청초한 예쁨에 `심쿵`
- 김서형 6년 만에 칸으로..`종이달`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 초청
- [뉴스추적] ″예상 못한 충격″ 혼란 빠진 민주…향후 정국은?
- ″흔들리지 않는다″ 재판 후 더 뭉치는 민주, 사법부 압박 고삐
- 만만찮은 남은 재판들…대장동, 성남FC, 대북송금 의혹 등 산 넘어 산
- 바이든, '트럼프 2기' 앞두고 TSMC에 9조 2,000억 보조금
- '쉬운 수능'에…입시설명회 줄 선 학부모들 ″의대 기회에 관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