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크랩-부산정보산업진흥원, ICT・AI 분야 청년 예비 창업가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이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함께 '2023 ICT 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의 일환으로 부산·울산·경남 지역 내 청년 스타트업 투자·육성 프로그램 참가팀을 다음 달 24일까지 모집한다.
프로그램 참가 대상은 ▲부산, 울산, 경남 지역 내 ICT・AI 분야에서 예비 또는 초기 청년 기업 ▲사업 기간 내 제품 및 서비스 개발 완료 또는 시제품 제작이 가능한 팀 ▲공고일 기준 만 19세 이상 39세 미만 창업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백봉삼 기자)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이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함께 ‘2023 ICT 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의 일환으로 부산·울산·경남 지역 내 청년 스타트업 투자·육성 프로그램 참가팀을 다음 달 24일까지 모집한다.
2023 ICT 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실무형 전문 AI SW 개발 활성화 사업이다. 4개 권역(충청 동남 동북 호남)의 주요 거점에 중심을 두고 각 지역 SW진흥기관 및 교육기관 등에서 운영되고 있다.
프로그램 참가 대상은 ▲부산, 울산, 경남 지역 내 ICT・AI 분야에서 예비 또는 초기 청년 기업 ▲사업 기간 내 제품 및 서비스 개발 완료 또는 시제품 제작이 가능한 팀 ▲공고일 기준 만 19세 이상 39세 미만 창업자다.
선정 평가는 서류 및 대면 심사를 거쳐 5개사 내외 스타트업을 선발하고 ▲사업화 자금 최대 5천만원 지원 ▲시제품 제작 지원 ▲우수 스타트업 대상 투자 검토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지원 ▲멘토링 및 피칭‧피치덱 제작 지원 ▲데모데이 개최를 통한 투자 연계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지원 방법은 이벤터스 신청 링크로 접수 및 구글 폼에 사업계획서와 기타 서류를 업로드하면 된다.
정문섭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은 “최근 챗GPT와 같은 인공지능 서비스들의 출현으로 전 산업 분야와 시장 환경이 급변하고 있다”며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통해 부산을 ICT 기반 초광역 경제 도시로 성장시키는 데 초점을 맞춰온 만큼, 본 사업을 통해 부·울·경 기반 ICT, 특히 AI 분야 우수 기업을 발굴하고 이들의 고속 성장을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유진 스파크랩 공동대표는 “이번 지원 사업으로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는 물론, 동남권을 기반으로 전 세계로 뻗어나갈 스타트업 발굴을 지속적으로 해 나갈 것"이라면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청년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지디넷코리아는 이달 18일까지 착한 기업과 함께하는 ‘☞따뜻한 말 한마디(따말) 사장님편’ 캠페인을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네이버, 다음 등 포털 뉴스 댓글창에 경기 침체 속 용기와 기운이 필요한 창업가 등 모든 사장님을 응원하는 댓글을 달고, 캡쳐 후 캠페인 창에 인증하는 방식이다. 우수작에 선정된 총 56명에게는 ▲아이폰14 128GB 모델 ▲에어팟 맥스 ▲애플워치8 ▲에어팟2 ▲스타벅스 상품권 등 경품을 증정한다.
백봉삼 기자(paikshow@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기 불황·투자 경색...자영업자·스타트업 응원 이어져
- "악플 말고 선플"...착한 사장님 응원하고 '아이폰14' 받자
- 외로운 이 시대 사장님께 ‘따뜻한 말 한마디’ 건네세요
- 빌리오-플레이타운, 크리에이터 콘텐츠 제작 환경 지원 맞손
- 여행 액티비티 솔루션 ‘액스’, 서비스 개편
- "상생협의체 결론 나려면 쿠팡이츠 새 상생안 내놔야"
- KT "내년 MS 협업 매출 확대로 폭발적 성장 기대"
- 네이버, 3분기 영업익 5253억원…전년비 38.2%↑
- 삼성전자, 가전 구독 사업 출시 임박…LG와 맞장
- 이동채 전 회장 "트럼프 2기, K배터리 기회 상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