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기문 전 UN 사무총장,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조직위 명예위원장 추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이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조직위원회의 명예위원장으로 추대됐다.
반 전 사무총장은 조직위 명예위원장을 맡아, 오는 8월 1일부터 12일까지 열리는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개최를 지원하게 된다.
반 명예위원장은 "스카우트 활동과 세계잼버리에 애착을 많이 갖고 있는 만큼, 새만금 잼버리 성공 개최를 위해 적극적으로 역할을 하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도현정 기자]반기문 전 UN 사무총장이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조직위원회의 명예위원장으로 추대됐다.
세계잼버리는 4년마다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청소년 국제 야영행사다. 한국에서는 지난 1991년 강원도 고성에서 개최된 이후 32년만인 올해 전북 새만금에서 개최한다.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조직위원회는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을 비롯해 김윤덕 의원, 한창섭 행정안전부 차관,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강태선 한국스카우트연맹 총재 등이 공동조직위원장을 맡고 있다. 반 전 사무총장은 조직위 명예위원장을 맡아, 오는 8월 1일부터 12일까지 열리는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개최를 지원하게 된다. 반 명예위원장은 지난 2017년 아제르바이잔에서 열린 제41차 세계스카우트 총회에서 세계잼버리를 대한민국 새만금에 유치하는 데에도 큰 기여를 했다고 전해진다.
반 명예위원장은 “스카우트 활동과 세계잼버리에 애착을 많이 갖고 있는 만큼, 새만금 잼버리 성공 개최를 위해 적극적으로 역할을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조직위는 올해 세계스카우트 잼버리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면서 반기문 명예위원장이 이끌고 있는 ‘보다나은 미래를 위한 반기문재단’과도 협업하고 있다. 빈곤퇴치, 기아종식, 기후변화 대응 등 17가지 지속가능한 개발 목표를 주제로 한 ‘반기문 SDG 마을’ 프로그램도 기획하고 있다.
kate01@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승기·이다해, 오늘(7일)결혼...유재석·이수근 사회,이적 축가
- “직원 연봉 2천만원 올려주더니” 결국 나락, 유명한 회사에 무슨일이
- 성유리 남편 안성현 구속영장 청구…'가상화폐 상장' 사기 혐의
- 임신중 불쑥 찾아온 시어머니, 양손에는…며느리 펑펑 울었다
- 아기 목숨 위협하는 '불법 셀프수유' 시킨 부산 산후조리원
- “밥·커피·맥주까지 OK”…고물가 속 ‘0원 데이트’ 가능한 곳은? [푸드360]
- “일본 여성이 이걸 왜?” 손에 든 낯익은 ‘이름’ 알고보니
- 아파트 주차장에 웬 ‘보트’? 선착장 아닌데 ‘부글부글’[여車저車]
- “나도 제니 ‘그 패션’할거야”…젊은여성들에 급부상 ‘발레코어’ 뭐길래
- “냄새 하나도 안 나네?” 불쾌한 음식쓰레기 손쉽게 없애는 비법 [지구, 뭐래?]